UPDATED. 2024-04-24 14:49 (수)
편견 없는 세상, 차별 없는 사회를 기대하며 권 시장, UN 전개 히포쉬(HeForShe) 캠페인 동참
편견 없는 세상, 차별 없는 사회를 기대하며 권 시장, UN 전개 히포쉬(HeForShe) 캠페인 동참
  • 김정배 기자
  • 승인 2015.07.02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주간 맞아 편견·차별 없는 양성평등 사회 구현에 앞장 -

[대구,경북 시사브리핑 김정배기자]   권영진 대구시장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편견과 차별 없는 양성평등사회를 앞당기기 위하여 남성들의 참여를 촉구하는 히포쉬(HeForShe) 캠페인에 참여하였다.

○ 권영진 대구시장은 양성평등주간(7. 1.~7. 7.)을 맞아 남성과 여성이 사회․경제․정치적으로 평등한 권리를 가져야 한다며, UN여성기구가 펼치는 히포쉬(HeForShe) 캠페인에 동참했다.

○ 이 캠페인은 ’14년 7월부터 ’15년 7월까지 1년간 성평등을 위한 남성들의 참여를 촉구하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성차별과 여성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권영진 시장은 333,256번째로 등록하였고, 취임과 동시에 양성평등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여성가족정책관의 위상을 강화하였으며, 지난 5월에는 대구시가 민관협의체인 「여성인재활용과 양성평등 실천 태스크포스」에 가입하였다. 또한 7월 조직 개편에는 양성평등팀을 신설하는 등 양성평등을 위한 지속적인 변화와 노력을 실천하고 있다.
○ 권영진 대구시장은 “양성평등은 지역발전의 중요한 변수”라며, “공식적으로 히포쉬(HeForShe)지지 선언을 한만큼 보수적인 지역 분위기를 쇄신시키고 대구가 성 평등한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양성평등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