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야3당, 한나라당에 정 총리 국정조사 응하라 압박
야3당, 한나라당에 정 총리 국정조사 응하라 압박
  • 김지혜 기자
  • 승인 2009.10.1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운찬 총리에 대한 국가공무원법 위반 혐의 사실이 속속 드러나고 있는 가운데 14일 민주당 최재성 의원을 비롯한 국회교과위소속 야 3당 의원들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 총리 국정감사 증인채택과 국정조사에 즉각 응하라고 한나라당에 촉구했다.

민주당 교과위원들은 이날 “항간에서 정 총리를 ‘양파총리’라고 한다”며 정 총리의 비리 의혹에 대해 비아냥거리면서 “그동안 정 총리 자신이 스스로 한 말을 번복하거나 말도 안되는 변명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정 총리는 국민을 기만하고 있다”고 맹공을 퍼부었다.

특히 이들 의원들은 “지난 12일 국회 교과위 소속의 야3당(민주당, 선진당, 민노당)의원들은 국정감사 기간의 소중한 나흘을 파행으로 보내며, 정 총리의 국정감사 증인 채택과 국정조사 실시를 위하여 여,야 지도부에 긴급 회동을 제안했으나 한나라당이 야당의 주장을 터무니없는 정치공세로 치부하고 정 총리 감싸기에 급급하고 있다”며 한나라당을 겨냥했다.

따라서 이들 야 3당 교과위원으로 구성된 의원단은 이날 ‘양파총리’정운찬 총리와 한나라당에 ▲정운찬 총리는 지금이라도 국민에게 사죄하고, 국정감사 증인출석에 응하고 ▲한나라당은 정 총리 감싸기를 중단하고, 정 총리의 국정감사 증인채택과 국정조사에 즉각 응할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