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19 (화)
군포, 생후 3개월 이상 개 대상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군포, 생후 3개월 이상 개 대상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 김진경 기자
  • 승인 2016.04.1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군포시가 애견인들이 반려견을 바이러스로부터 지킬 수 있도록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지역 내 동물병원 14개소와 협력해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반려견과 생활하는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지역 거주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이달 27일부터 5월 11일 사이에 시와 협약을 맺은 동물병원에 가면 5천 원에(일반적으로 2만원 이상) 광견병 예방접종이 가능하다.

생후 3개월 이상의 등록된 개가 우선 접종 대상으로, 반려견 소유자는 거주지에서 가까운 동물병원을 방문하면 된다. 다만 대야동의 농업지역은 수의사가 순회 접종을 시행한다.

동물병원 정보는 시 홈페이지(www.gunpo.go.kr→새소식)를 참조하면 되는데, 더 상세한 정보는 지역경제과 농업경영팀에 문의(390-0311, 0317)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호택 지역경제과장은 “광견병은 사람도 감염되는 전염병이므로, 사전 예방이 정말 중요하다”며 “시민과 반려견이 함께 건강하고 안전한 군포를 위해 반려견 소유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예방접종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사업을 위해 준비된 백신이 조기에 소진되면, 지원이 불가할 수 있으니 유의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