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군포시직업체험센터, 육군사관학교 탐방
군포시직업체험센터, 육군사관학교 탐방
  • 한무재 기자
  • 승인 2016.04.1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재)군포문화재단 군포시진로직업체험센터는 16일 관내 고등학교 1~3학년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육군사관학교 학과탐방을 실시했다.

이날 ‘멘토와 함께하는 학과탐방’은 청소년들이 육군사관학교를 직접 둘러보고, 세부전공 분야, 교과 과정, 졸업 후 모습에 대해 알아보며 진학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육군사관학교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국가 안보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직업인으로서의 군인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입시설명회를 통해 육군사관학교 진학을 위해 준비해야 할 부분들을 확인해 보고, 캠퍼스 곳곳을 돌며 미래 자신의 대학생활을 꿈꿔보는 시간을 보냈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날 탐방으로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진로에 대해 깊게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며 “청소년들이 꿈을 꾸고, 이뤄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청소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진로직업에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자유학기제 대상 학교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청소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공식 홈페이지 꿈이지(http://www.gpdreameasy.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