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49 (수)
군포, 무한돌봄사업 전문성과 연대 강화
군포, 무한돌봄사업 전문성과 연대 강화
  • 김진경 기자
  • 승인 2016.04.1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군포시가 무한돌봄사업의 전반적 역량을 높이기 위해 관계 공무원, 업무 연계를 하는 민간 복지기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과 워크숍을 진행한다.

먼저 시는 18일 지역 무한돌봄센터 근무자, 동 주민센터와 사회복지기관 복지사 등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맞춤형 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복지 현장에서 활동 중인 사례관리사 안전 확보 방안, 긴급지원 사업 정보, 드림스타트 사업 소개, 자활사업 업무 안내 등이 이뤄졌다.

19일에는 양평의 힐빙클럽에서 워크숍이 예정돼 있다. 복지사업 시행으로 지친 민간 복지사와 공무원들에게 활력 충전과 연대 의식 강화의 장을 제공, 더 적극적인 복지사업 전개를 지향하기 위함이다.

이순형 복지정책과장은 “복지 사업은 민관이 함께 노력하고 시행해야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며 “모두가 함께 행복한 군포, 더불어 행복한 군포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1년에 설립된 군포시무한돌봄센터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위기가정 지원 등을 담당하고 있다.

무한돌봄센터의 각종 복지 서비스를 받거나 상담을 희망하는 시민은 전화(390-0610, 0640)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