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고현정 “미실 덕분에 아주 행복” 선덕여왕 대장정 마침표
고현정 “미실 덕분에 아주 행복” 선덕여왕 대장정 마침표
  • 유성경 기자
  • 승인 2009.11.1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현정 “미실 덕분에 아주 행복했다” 선덕여왕 대장정 마침표
아이콘뉴스/시사브리핑 - 문화 2009/11/11 09:57


박홍균 PD의 마지막 ‘OK‘ 싸인이 떨어지자, 고현정의 눈가는 이미 물기가 어렸다. 지난 5월부터 숨가쁘게 전국을 뛰어다니면서 찍은 <선덕여왕>의 또다른 주인공 미실 고현정은 만감이 교차하는듯 복잡한 감정을 내포한 눈물을 떨구었다. 스튜디오에 불이 들어오자, 8층 부조정실에 있던 박홍균 PD가 내려와 고현정과 짧고 깊은 포옹을 하면서 숨가쁘게 달려온 6개월간의 대장정이 마침내 끝났다.

10일 오전 6시. 경기도 일산 MBC 7층 선덕여왕 세트에서 작은 축하 파티가 열렸다. 미실 고현정이 마지막 밤샘 촬영을 마친 직후, 스튜디오에 폭죽이 터졌고 축하 케익이 전달됐다. 화려한 꽃다발이 고현정의 품에 안겼다.

“제 생각에는 미실은 참 많이 외롭고 고독한 사람이었을 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 생존의 문제, 여기에 더해 권력의 파워 게임에서 밀리지 않기 위한 처절한 노력은 한편으로는 강해보이지만 그 미실의 속은 그런 바깥 환경에 늘 긴장하고 두려움을 가진 여린 여자였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5월 인터뷰 중)”

이번 촬영을 마친 소감을 “미실 덕분에 행복했다”고 짧게 밝혔다.

스튜디오 이곳 저곳을 추억어린 눈으로 둘러보던 고현정이 세트장 바깥으로 나오자 이번에는 스태프 50여명이 문앞에 깔아놓은 레드 카펫과 종이 꽃가루가 휘날리며 고현정의 마지막을 축하했다. 고현정은 “여러분 모두에게 너무 고맙다”면서 “또 찾아 올 것”이라면서 활짝 웃었다. 이에 스태프들은 “미실 누나, 없으면 무슨 재미로~”라면서 박수갈채를 보냈다.

미실 고현정의 대기실 앞에는 대형 꽃과 유머러스한 벽보가 붙어 함께 보며 새벽을 맞은 미실 고현정은 이곳 저곳을 돌며 일일이 인사를 전하면서 긴 여운을 달랬다. [이수경 기자]


◇◆◇ 아이콘티브이 뉴스 취재팀 <최종편집 ⓒ 아이콘티브이(www.icontv.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