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경북도, 경주김유신의길 ․청도 운문호반 에코트레일등 명품길 조성
경북도, 경주김유신의길 ․청도 운문호반 에코트레일등 명품길 조성
  • 신진범 기자
  • 승인 2016.08.03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생태문화탐방로 조성사업으로 생태힐링문화 활성화에 기여
[시사브리핑 신진범 기자]경상북도는 2016년 국가생태문화탐방로 국고보조사업으로 선정된 경주화랑문화생태탐방로(일명:김유신의 길)와 청도 운문호반 에코트레일 조성사업에 총사업비 18억원을 들여 국가급 탐방로로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사업은 지난 2012년부터 환경부 주관 국가생태탐방로 1000km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사업으로 그간 경북도에서는 안동 퇴계오솔길, 상주 낙동강생태문화탐방로, 청도 운문신화랑에코트레일, 울진 왕피천생태탐방로등을 역점적으로 추진하여 지역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은바 있다.

특히, 올해 추진하는 경주화랑문화생태탐방로(일명:김유신의길)는경주국립공원 ‘화랑지구’의 총 2.3km구간에걸쳐 현재 공사중인 신화랑풍류벨트조성사업구간과 연계하여 기존에자연생태 탐방로와 김유신장군묘, 송화방, 임신서기석, 숭무전등의 많은 인근 문화관광자원등과 화랑정신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개발하여 역사문화와 어우러진 국가생태탐방로로 도심속 생태힐링문화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청도 운문호반에코트레일 조성사업은 자연생태경관이 우수한 운문댐 상류지역인 청도군 운문면 공암리 일원총 2.7km구간으로 탐방로 조성 및 전망대, 소공원, 거연정 건립등 지역의 자연과 문화, 역사를 효과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길을 조성 한다.

경북도 조남월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이번에 구축하는 국가생태탐방로 조성 사업은 국가급 탐방로로써의 가치를 살려 생태보전과 국민여가증진 모두를 충족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자연환경을 활용하는데 의의가 있으며, 향후 도내에 지속적으로 명품탐방로를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