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07 (목)
청년이여! 핫(Hot) 한 대구로 오라
청년이여! 핫(Hot) 한 대구로 오라
  • 김정배 기자
  • 승인 2016.08.04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여름축제 기간 중 <청년 대구로, 청춘힙합페스티벌> 개최

[시사브리핑 김정배 기자]대구시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대한민국처럼(LIKE KOREA)이 주최하며, 기부문화단체 소셜런투유가 주관하는 ‘청춘힙합페스티벌’에 함께하기 위해 전국의 청년 1만 6천여 명이 대구에 모인다.

지역의 많은 청년들이 대학, 취업, 삶의 터전을 서울 및 수도권으로 옮기길 희망하는 현실에서, 이로 인한 지역 인재 유출은 지역 경제 발전을 저해할 뿐만 아니라 지역에 남은 청년들의 마음까지 위축시키고 있다. ‘청춘힙합페스티벌’은 이러한 고민을 바탕으로 대구시에서 마련한 청년 축제의 장(場)이다.

‘청년 대구로, 청춘힙합페스티벌’이라는 이름은 “우리 고장 대구로 오라”는 의미와 잘 된다는 의미의 경상도 사투리 “잘 되구로”, 영어로는 “go well”이라는 의미를 더하여 페스티벌의 이름을 정하게 되었다.

청년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힙합이라는 대중문화 장르를 통해 청년들을 모으고, 전국의 젊은이들이 대구에서 함께 모여 어울리고 즐기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지역청년들의 자긍심을 고양시킬 수 있는 페스티벌을 만들고자 하였다. 타 지역 청년들이 페스티벌 후 주말동안 대구에 머무르며 지역을 관광하게 되는 부수적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대구 역사, 볼거리, 먹거리 등을 알리는 영상을 상영하며, 대한민국의 뜨거웠던 역사와 함께한 대구를 샌드아트로 표현한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청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주는 퍼포먼스도 이어진다.

이 외에도 대구시 청년센터 홍보부스와 대구의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카스 미니 블루 플레이 그라운드’가 함께 하며, 다양한 시음회와 식음료 부스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날 가장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낼 메인프로그램은 오후 3시부터 약 420분 동안 계속될 힙합공연이다. 빈지노, 자이언티, 사이먼도미닉, 로꼬 등 약 45여 명의 국내 유명 힙합 뮤지션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청년들의 열정과 함께 대구의 여름밤을 한껏 달굴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그동안 지역에서 청년들이 마음껏 열정을 발산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청년들을 위한 문화콘텐츠가 부족했다. 이번 축제를 계기로 보수적인 지역 이미지를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로 바꾸고, 「청년 도시 대구」를 대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