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산복도로 옥상달빛극장 개소식 개최
산복도로 옥상달빛극장 개소식 개최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6.08.04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사)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8월 5일 저녁 7시 30분, 부산 서구 초장동에 위치한 산복도로 옥상달빛극장 천마산관(천마산 에코하우스)에서 ‘2016년 산복도로 옥상달빛극장’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개소식을 개최한다.

‘2016년 산복도로 옥상달빛극장’은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는 부산 서구, 중구, 동구에 이어진 산복도로의 아름다운 달빛 라인을 따라 3개의 극장(천마산관, 금수현관, 이바구관)을 운영한다.

산복도로 옥상달빛극장은 부산항과 부산도심의 화려한 야경을 곁에 두고 감동적인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산복도로 야외극장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를 맞이하여 10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이번 개소식에는 ‘산복도로 옥상달빛극장’의 이미지와 잘 맞는 감성적인 목소리를 지닌 인디밴드 ‘이끼’의 축하 공연과 제33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에서 상영된 우수단편영화 3편 <사슴꽃>(김강민), <남쪽 마지막 문>(사샤 파이너), <엔드롤러스>(요시노 코헤이)가 상영될 예정이며, 이날 개소식을 찾는 일반 관람객들에게는 청년 푸드트럭 봉군타코의 타코 요리가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개소식에는 부산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하여 산복도로 옥상달빛극장의 후원사인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거래소, 르노삼성, KDB산업은행,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주요 내빈들과 관할구청 관계자, 산복도로 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개소식의 참석을 원하는 이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지역주민들에게는 문화 향유기회를 제공하고,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는 부산의 매력적인 야경을 즐기게 해 줄 ‘산복도로 옥상달빛극장’은 △서구 천마산 에코하우스(매일) △중구 금수현의 음악살롱(화/금) △동구 이바구캠프(목/토) 등 총 3곳에서 운영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영화도시 부산만이 가진 콘텐츠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영상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산복도로를 찾은 관광객이 부산항, 부산대교, 이바구길 등 부산만이 가진 매력적인 야경과 영화를 배경삼아 자연스럽게 부산의 멋과 낭만을 체험할 수 있는 부산의 대표적인 명소로 만들 것이다”고 밝혔다.

상영프로그램으로는 부산국제단편영화제에서 상영된 우수단편영화, 부산지역 독립영화감독들이 제작한 부산독립영화 그리고 테마별 장편영화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가족, 친구, 연인 모두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알찬 영화들로 구성돼 있다.

‘산복도로 옥상달빛극장’의 관람문의는 (사)부산국제단편영화제조직위원회 (051-742-9600)를 통해 가능하며 상영작 및 상영일정은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공식홈페이지(www.bisff.org)와 공식페이스북(www.facebook.com/bisff198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