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부산국제교류재단, 제8기 부산해외봉사단 필리핀 세부주 파견
부산국제교류재단, 제8기 부산해외봉사단 필리핀 세부주 파견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6.08.07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매도시 필리핀 세부주에 부산의 정을 전하다!
[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8월 8일부터 8월 14일까지 7일간, 자매도시인 필리핀 세부주(州)에 ‘제8기 부산해외봉사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부산의 대학생, 의료진 및 기능 장인들로 이루어진 제8기 부산해외봉사단 27명은 부산지역 기능장인 연합회인 부산기능육영회의 기능팀과 재단법인 그린닥터스로 의료팀으로 구성되며, 필리핀 세부주 코르도바시에서 현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계수리, 의류수선 등 다양한 기능봉사와 무료진료를 시행할 계획이다.

부산국제교류재단은 부산시 ODA(공적개발원조)사업의 일환으로 2009년부터 베트남 호치민과 캄보디아 프놈펜에 부산시민으로 이루어진 봉사단을 매년 파견하여 교육봉사,노력봉사,의료봉사,문화교류를 통하여 부산을 알리고 개발도상국의 발전에 기여해왔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파견되는 필리핀 세부 주는 2011년 부산시와 자매도시가 된 이후 청소년교육방문단, 초청연수 등 부산시와 다양한 교류협력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세부 부산해외봉사단 관계자는 “처음으로 필리핀에 파견되는 봉사단이 자매도시 주민들의 생활 및 의료 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부산을 알리고 양 도시간 교류협력을 강화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