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49 (수)
맞춤형 지원으로 균형 있는 교육발전 기반 마련
맞춤형 지원으로 균형 있는 교육발전 기반 마련
  • 김정배 기자
  • 승인 2016.08.21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남구 집중지원으로 교육환경 개선
[시사브리핑 김정배 기자]대구시는 교육환경이 취약한 서구, 남구 지역을 대상으로 원어민 보조교사, 진로 및 학습코칭, 창의적 체험활동 등에 23억 원을 집중 지원해 교육균형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우선 소득의 양극화로 교육격차가 가장 심하게 벌어지는 ‘영어’ 과목의 학습효과 제고를 위해 교육환경이 취약한 서구, 남구 지역의 51개 초·중·고등학교에 14억 원을 지원하여 원어민 보조교사 38명을 배치하고, 정규수업 및 방과 후 수업을 진행하여 지역 간 교육격차해소 및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 경감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서구, 남구 지역 모든 초·중학교 학생들이 원어민을 활용한 정규수업을 받게 됐으며, 원어민을 활용한 무료 방과 후 수업도 주 5시간씩 서구, 남구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진행하고 있다.

또한, 수시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대입 전형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학교 교육만으로는 부족한 개인 맞춤형 진로·진학 코칭을 위해 8억 원을 지원하여 지난 6월 남구 진로진학코칭센터(남구 보건소 내)와 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서구청 내)를 개소했다.

진로진학센터의 주요 기능은 서구, 남구 소재 학교의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복잡한 대입전형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진학코칭, 진로 설정 및 학습동기 부여를 위한 컨설팅, 면접특강과 수시대비 자기소개서 작성, 학부모 입시캠프,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체험 기회 제공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학교, 학부모 및 학생들의 요청에 의거 찾아가는 소규모 입시전략설명회를 개최하고, 진학전문가를 초청해 대규모 입시전략설명회도 개최하여 시간적·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는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통해 학생 개개인들이 학업에서 부족한 분야를 가려내어 보완함으로써 학습효과를 높이는데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서구, 남구 지역의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와 인성을 겸비한 지역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1억 원을 지원하여 창의적 체험활동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대구시 강점문 시민행복교육국장은 “학생이면 누구나 균등한 조건에서 교육을 받고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시와 구청, 교육청이 상호 협력하여 교육 불균형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