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깨끗한 우리 마을, 내 손으로 가꿔요!!
깨끗한 우리 마을, 내 손으로 가꿔요!!
  • 신진범 기자
  • 승인 2016.08.22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행복홀씨 입양사업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 얻어
[시사브리핑 신진범 기자]경상북도는 올해‘행복홀씨 입양사업’에 99개 단체, 4,296명이 참여하여, 지난해 11개 단체, 1,773명에 비해 월등히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행복홀씨 입양사업 대상지를 지역주민, 민간단체 등 신청 공모를 통해 7개 시․군 102개 단체와 입양협약을 체결하고 환경정화, 꽃가꾸기 등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 사업은 공원, 지역명소 등 일정장소를 지역주민, 각종단체에서 입양하여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지역의 환경정화활동 및 꽃가꾸기 사업을 추진하여 ‘민들레 홀씨처럼 행복이 세상에 퍼져나가게 하자’는 취지의 사업이다.

매달 1회 이상 입양 구간 환경정화 및 꽃가꾸기 활동을 전개하고, 시·군에서는 참여 단체들에게 정화활동에 필요한 장갑, 빗자루, 집게 등 기본 청소 도구와 수거봉투를 지급한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시·군 사업 담당 부서에서 1365 자원봉사센터(www.1365.go.kr)와 연계하여 등록하면 남녀노소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하고, 자원봉사 활동 시간 또한 인정된다.

자율적인 참여와 봉사를 통한 행복홀씨사업을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11월에 참여 시·군을 대상으로 추진실적을 평가하여 시상 할 계획이다.

경북도 조남월 환경산림자원국장은 “‘행복 홀씨 입양 사업’은 우리 마을을 우리 손으로 가꾸고, 나아가 주변 이웃들과 소통해 공동체 의식을 높일 수 있는 기회인만큼 입양 단체 및 대상지 등을 더욱 발굴할 계획이며,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사업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역 주민 및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