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19 (화)
군포시가 '장난감나라'어린이 회원에게 1년간 무료 장난감 제공키로
군포시가 '장난감나라'어린이 회원에게 1년간 무료 장난감 제공키로
  • 조규상 기자
  • 승인 2016.08.2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회비 5천원으로 1년간 무료로 어린이들에게 장난감 대출 한다
[시사브리핑 조규상 기자]군포시어린이도서관이 ‘장난감나라’회원이 될 경우 어린이에게는 새 장난감을 마음껏 가지고 놀 기회를, 부모들에게는 경제적 부담을 덜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장난감나라 회원이 되기 위해서눈 년 5천원의 연회비만 내면 1년간 무료로 장난감 대출이 가능한 어린이도서관 내 장난감나라(302종 933점의 장난감 보유) 연간 회원 250명을 모집하는 것이다.

회원 등록(신청)은 군포시민 외에도 군포지역 내 위치한 직장에 근무하는 직장인까지 가능하다. 다만 형평성 확보 차원에서 1가구당 1명만 신청 가능하니 유의해야 한다.

또 군포시 도서관 홈페이지(www.gunpolib.go.kr) 회원으로 사전에 가입한 후에야 신청이 가능하며, 군포지역 공공도서관에서 발급한 도서대출회원카드가 있어야 장난감나라를 이용할 수 있다고 도서관 관계자는 설명했다.

어린이도서관 장난감나라 회원 가입 신청은 9월 1일 오전 9시부터 9월 10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자동 추첨을 통한 회원 등록 대상자 선정 결과는 9월 21일 공지될 예정이다.

전준성 어린이도서관장은 “도서 대출을 하듯 장난감을 대출해 사용할 수 있는 기회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도시와 나라의 미래인 아이들이 다양한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법정 한부모가정, 1~3급 장애인은 장난감나라 연회비가 면제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어린이도서관에 문의(390-8686)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