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대구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 ‘그날의 돌봄 사업’
대구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 ‘그날의 돌봄 사업’
  • 김정배 기자
  • 승인 2016.08.29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교육급여제외) 가정의 만 11세~18세
[시사브리핑 김정배 기자]대구시가 ‘그날의 돌봄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게 생리대를 지원한다.

대구시는 경제적 사정으로 생리대를 구입하지 못해 학교를 결석하거나 자주 교체하지 못해 말 못할 모멸감과 수치심을 느끼는 사례가 있다는 언론보도를 접하고,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의 협조를 받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비로 저소득층 여성청소년들에 대한 생리대 지원을 시작한다.

신청대상자는 대구시에 주소(주민등록)를 두고 있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중 생계, 의료, 주거 급여 가정의 생리현상이 있는 만 11세 ~ 18세 여성청소년이다.

대구지역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교육급여제외)의 만 11세 ~ 18세 여성청소년은 6,300여 명으로 이들에게 3개월 동안 사용할 생리대 6팩을 지원하여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

신청기간은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한 달 간이며, 구·군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자격을 확인하여 휴대폰으로 대상자 선정을 통보하고, 11월부터 희망배송지로 배송할 예정이며 홈페이지 접근이 어려운 대상자는 관할 보건소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도 있다.

대구시 김영애 보건복지국장은 “초,중,고 여학생에게 생리대는 성인이 되어가는 과정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용품으로, 1회성이 아닌 지속가능한 사업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군 보건소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