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서문시장 야시장 활성화를 위한 특별공연 개최
서문시장 야시장 활성화를 위한 특별공연 개최
  • 김정배 기자
  • 승인 2016.09.01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일 19:30 ~ 21:00, 서문시장 야외무대
[시사브리핑 김정배 기자]대구만의 공연문화콘텐츠인 야간상설공연 ‘저녁&콘서트’가 이번 9월 2일에 서문시장을 찾아간다.

대구시는 지난 4월부터 「저녁 & 콘서트」라는 주제로 시민들에게 ‘저녁이 있는 삶’, ‘공연이 있는 삶’을 드리고, 관광객들에게는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수성못 수상무대(4월~7월)와 동성로 대백 앞 야외광장 무대(8월~11월)에서 야간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서문시장 특별공연은 대구경제의 심장인 서문시장의 야시장 개장을 축하하고, 야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것으로, 야간상설공연「저녁&콘서트」를 통해 시장의 상인 및 이용객들에게 대구 공연문화 콘텐츠의 진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은 남성 중창단의 ‘세계민요메들리’, ‘라라라’, ‘이문세 메들리’ 등 우리에게 친숙한 음악과 재미를 선사하는 성악공연 및 맑은 소리의 오카리나 연주, 신기한 마술공연, 댄스팀의 화려한 공연 등으로 구성하여 여러 장르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입담 있는 전문MC의 진행과 함께 여러 가지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의 시간도 가져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매회 다른 장르와 콘텐츠로 이미 시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는 야간 상설 공연은 평소 자주 접할 수 없는 발레공연 및 현대무용을 비롯하여 사물놀이패, 재즈밴드, 성악중창 등으로 꾸며졌으며, 매회 관람객 1,000여 명이 참여하여 큰 성황을 이룬바 있다.

또한 중국, 일본 등 외국인 관광객들의 관람 증가와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인의 참여(30여 개 팀, 200여 명)로 대구의 공연·관광비즈니스 모델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을 받고 있다.

대구시 정풍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공연콘텐츠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는 「저녁 & 콘서트」가 이번 서문시장 공연으로 지역의 소상인들에게 잠시나마 ‘공연이 있는 삶’을 드리고 더 나아가 공연문화콘텐츠 저변확대에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