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3:54 (수)
‘2016 책나라군포 독서대전’, 3일간의 축제 막내려
‘2016 책나라군포 독서대전’, 3일간의 축제 막내려
  • 조규상 기자
  • 승인 2016.09.05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윤주 시장 "곳곳에서 책 보는 사람들 많아 뿌듯”

[시사브리핑 조규상 기자]군포시의 대표 축제인 ‘2016 책나라군포 독서대전’이 9월 2일부터 4일까지 사흘 동안 군포시 로데오 거리를 비롯해 중앙공원 등 군포시 전역에서 시민들의 참여 속에 치러졌다.

군포시가 주최한 이번 ‘2016 책나라군포 독서대전’은 첫날부터 책을 노래로 불러주는 어쿠스틱 밴드 서율의 개막 식전공연, 시 낭독콘서트 등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가 운영돼 방문객들의 눈길과 발길을 잡았다.

또 산본로데오거리에서는 군포시 서점연합회 부스에서는 2013년부터 올해까지 선정된 ‘군포의 책’ 작가가 나서 대표 저서 판매와 독자 사인회 등을 함께하는 ‘역대 군포의 책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순원, 이종수, 고미숙, 배유안 작가가 한자리에 모여 눈길을 끌었다.

둘째 날에는 셰익스피어 서거 400주년 기념 연극과 같은 공연과 체험행사 외에도 독서골든벨과 백일장 등 방문객이 대거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다수 열려 호응도가 높았다.

축제 마지막 날인 4일에는 <칼의 노래>와 <자전거 여행> 등을 쓴 소설가 김훈, <서점은 죽지 않는다>를 출간하며 ‘일본의 리처드 부스’라 불리는 저널리스트 이시바시 다케후미 등 유명 작가들이 군포를 찾아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다.

한편 ‘책 속 캐릭터 코스프레’, ‘우리동네 북 올림픽’, ‘시민 헌책방’, 다양한 평생학습 체험 부스 등 축제 기간 내내 다양한 행사가 운영돼 호평을 받았다고 시는 밝혔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아이들 손을 잡고 나온 부모들을 참 많이 만났고, 곳곳에서 책을 보는 사람들이 많아 뿌듯했다”며 “독서의 즐거움, 책 읽는 기쁨, 가족의 행복을 확산하는 독서대전을 앞으로도 계속 개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독서대전은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책읽는사회문화재단, 한국교육방송공사, 독서르네상스운동, 국민독서문화진흥회, 대한출판문화협회, 한국출판인회의, 한국서점조합연합회, 온북TV, 한국문학번역원이 공동 후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