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41 (목)
군포시, 공중위생업소 위생관리 수준 향상 위한 평가 시행
군포시, 공중위생업소 위생관리 수준 향상 위한 평가 시행
  • 조규상 기자
  • 승인 2016.09.2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 조규상 기자]군포시가 시민 생활과 밀접한 세탁소, 목욕탕, 숙박시설의 위생서비스 향상을 위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26일부터 시행한다.

10월 21일까지 진행될 이번 위생서비스 점검은 세탁업 147개소, 목욕업 12개소, 숙박업 71개소 등 총 230개소가 대상이다.

이번 평가는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6명의 전담반이 업소를 직접 방문해 영업자 준수․권고사항, 친절도, 위생 상태 등 40여개의 항목을 점수로 매겨 각 업소의 등급을 결정한다.

등급은 항목별 평가 점수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해 90점 이상은 최우수업소, 80점 이상 90점 미만은 우수업소, 80점 미만은 일반관리대상 업소로 정해진다.

시는 평가가 완료되면 총 점수 산출 결과에 따라 녹색등급(최우수업소), 황색등급(우수업소), 백색등급(일반관리업소)으로 구분해 관리할뿐만 아니라 그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공개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녹색등급의 최우수업소는 ‘베스트(The Best) 우수업소’ 로고가 새겨진 표지판을 지원한다. 반면 평가 결과 중대한 위반사항이 적발된 업소에는 행정처분을 내리고, 미흡한 업소의 가벼운 사항은 현지에서 바로잡을 방침이다.

김대현 위생과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시민 건강에 위해가 될 요인을 해소․예방하고, 업주 스스로 공중위생서비스 수준을 향상하도록 유도해 시민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중위생업소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 제13조 규정에 따라 짝수연도에는 목욕․숙박․세탁업을, 홀수연도에는 이․미용업 평가가 이뤄진다.

이번에 실시하는 평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경우 시 위생과 공중위생팀으로 문의(390-0851)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