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새누리당은 대북문제를 정쟁에 끌어들이지 말라
새누리당은 대북문제를 정쟁에 끌어들이지 말라
  • 이흥섭 기자
  • 승인 2016.10.1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은 이제 구시대의 유물인 북풍으로 국면 전화하는데 속지 않아
[시사브리핑 이흥섭 기자]새누리당이 내년 대선을 앞두고 이른바 ‘북풍병’이 다시 돋인 것 같다. 그동안 보수세력들이 대북 문제를 정치에 이용 한 것은 한 두번이 아니다. 그러나 이번 에는 그 양상이 조금 다르다는데 문제가 있다.

먼저 청와대 등 권력 핵심부들이 대거 연루된 의혹을 받고 있는 우병우 수석 비리의혹에 이어 박근혜 대통령의 최 측근으로 불리는 최순실씨의 딸 정모씨 이화여대 부정입학과 최순실씨와 청와대 그리고 전경련이 깊숙이 개입한 정황이 드러나고 있는 미르-K스포츠재단 등 굵직한 권력형 비리들이 속속 드러나면서 새누리당이 이를 방어하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 송민순 전 장과의 회고록을 들고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새누리당은 이정현 대표가 직접 문재인 전 대표를 겨냥해 폭언을 쏟아 붇고 있다. 송민순 회고록을 정치쟁점으로 삼아 내년 대선 야당의 유력 대선 후보인 문재인 죽이기와 온갖 비리로 얼룩지고 있는 청와대를 방어하기 위한 불순한 의도가 깔려 있다는 것이 대체적인 시각이다.

이를 반증하 듯 17일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진석 원내대표는 "김정일의 결재를 받아 외교정책을 결정했다는 송민순 회고록이 사실이라면 이는 대한민국의 주권포기이자 심각한 국기문란 행위"라며 "국정조사, 국회 청문회, 검찰수사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 진상규명해야 한다"고 한 대서 보여지 듯 이번 문제를 끝까지 잡고 가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정 원내대표는 문 전 대표를 겨녕해 "문 전 대표는 당시 대통령 비서실장이자 남북추진위원장이기 때문에 직접 진실을 밝히고 국민과 역사 앞에 참회하는 심정으로 2007년 전후 추악한 대북거래에 대해 낱낱이 공개해야 한다“며 ”국회청문회와 검찰수사 등 진상규명 작업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고 공세를 이어 가며 문 전 대표에게 10가지의 질문에 대한 공개답변을 촉구했다.

정 원내대표는 ▲북한인권결의안 반응을 담은 쪽지 입수 경로 ▲노무현 전 대통령이 송민순 외교부 장관을 해임하려던 이유 ▲10.4 남북정상회담 관련 일정을 미국에 통보하지 않은 이유 ▲북한의 10.4 남북정상회담 성사 조건 ▲송 전 장관을 6자회담 수행에서 제외한 이유와 관련해 답변을 요구 했다.

뿐만 아니라 이날 새누리당 최고위는 그야말로 문재인을 죽이기 위한 성토장이 됐다. 새누리당 조원진 최고위원은 "반헌법적이자 반국가적인 행태를 보인 노무현 정부의 안보통일라인에 대해 분노하고 있다"며 "북한에 의해 자행된 천안함 폭침 왜곡, 제주 해군기지 반대, 북한전단 살포 반대 등 이러한 행태의 중심에 친노세력이 있는 것 아니냐"고 맹공을 퍼부었고 이장우 최고도 ""노무현 정부와 문 전 대표의 처신은 충격 그 자체“라며 ”이러한 행태는 북한의 시녀 정권으로 밖에 볼 수 없다“고 맹공을 퍼부으며 문 전 대표의 정계은퇴를 주장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대변인은 “새누리당은 깡통소리만 요란한 정치공세로 국민 호도하지 말라”고 경고하고 “북한 인권결의안과 관련한 사실들이 확인되고 있다. 2007년 당시 대통령 주재 회의에서 결정했고, 북한의 입장을 확인할 이유가 없었고 확인하지도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문재인 당시 비서실장은 회의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지도 않았다. 이것이 확인된 사실들이며, 논란의 여지도 없다“면서 ”따라서 새누리당이 개인의 회고록 한두 줄에 의존해 지도부가 총출동해 무분별한 정치공세를 벌이는 것은 참으로 무책임하고 민망하고, 새누리당은 지난 대선 당시 NLL 논란을 부추겼다. 그러나 그 요란했던 정쟁이 남긴 것은 무엇인가?“라 반문하며 새누리당을 겨냥했다.

그러나 문제는 또 다시 새누리당이 ‘북풍공작’을 벌이고 있다는 주장에 야당과 진보진영에서는 별 다른 이견은 없어 보인다. 그동안 극우 보수진영은 매 선거때마다 북풍을 무기삼아 대대적인 공세를 위해 왔기 때문이다. 게다가 많은 국민들은 이번에 새누리당이 제기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그다지 동조하는 기미를 보이지 ㅇ낳고 있다.

어쩌면 새누리당이 역풍을 맞을 가능송도 있어 보인다. 당 대표를 비롯해 지도부를 중심으로 구시대 유물인 소모적인 정쟁을 부추기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이제는 알만한 국민들은 알기 때문이다.

즉, 국민들은 새누리당과 청와대가 국정 실패와 비선실세들의 국정 농단, 권력형 비리가 감추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보고 있다. 국민을 집권여당의 주도로 정치놀음에 끌어들여 논란을 부추기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국정이야 어찌됐든 자신들의 잘못을 덮기 위해 야당을 끌어들이는 가장 비열한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특히 최근 정치권에서는 박근혜 정부의 대북정책에 심각한 우려를 표하고 있기도 하다. 송민순 전 장관의 회고록을 최대한 정치쟁점으로 부각시켜 제기되고 있는 권력형 비리 의혹을 국민의 시각에서 멀어지게 하고, 남북문제를 최악의 대결 국면으로 끌어 올리는 의도가 있다는 것이 바로 그 것이다.

하지만 새누리당은 과거와 상황이 바뀌었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지난 총선과 멀게는 대선을 앞두고 벌인 보수진영의 북풍공작이 먹히지 않는다는 것을 말이다. 더 이상이 정치권의 치졸한 싸움에 국민을 동원하려는 구시대적 정치 행태는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