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0 17:01 (화)
직장인 위한 ‘연말정산 자동계산기’…“연말정산 절세방안 지금부터”
직장인 위한 ‘연말정산 자동계산기’…“연말정산 절세방안 지금부터”
  • 임대호 기자
  • 승인 2016.10.19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납세자연맹 "미리 준비하지 않을 경우 환급금 생길 수 있는 경우에도 납부 해야 하는 상황 발생"

[시사브리핑 임대호 기자]직장인들이 2016년도 연말정산과 관련해 절세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직장인들이 절세를 위해 이렇게 신경을 곤두세우는 것은 연말정산을 하는 과정에서 세금 폭탄을 피하기 위한 것으로 이 방법을 미리 염두에 두고 미리 준비하지 않을 경우 환급금이 생길 수 있는 경우에도 납부를 해야 하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특히 매년 직장인들을 위한 절세 방안을 제시하고 있는 한국납세자연맹이 내년 예상 세금 계산을 통해 개인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절세 전략을 미리 세울 수 있도록 ‘연말정산 계산기’ 서비스를 6월 15일부터 제공 중에 있어 주목을 받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연말정산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는 납세자연맹은 직장인들의 기본 입력사항을 입력하면 기본적인 2017년 예상세금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자동으로 추가절세를 위한 변수들을 개인별 맞춤내역에 입력할 수 있도록 하여 최대의 절세안을 개인별 공제내역에 맞춰 설계내역과 절세전략 레포트를 제공한다.

손희선 납세자연맹 납세자권리팀 팀장은 “직장인들도 올해 예상 연봉과 부양가족 등의 변동 사항만 입력하면 내년 예상 세금은 물론 세후 수령액을 최대화할 수 있다”며 “직장인의 합리적인 절세방안과 세테크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연말정산계산기를 미리 이용해 볼 것”을 권장하고 있어 연말정산에 대한 관심이 많은 직장인들은 미리 연말정산을 위한 대책을 만들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