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07 (목)
공성진 "노무현 전 대통령도 성역 없는 수사가 필요"
공성진 "노무현 전 대통령도 성역 없는 수사가 필요"
  • 이흥섭 기자
  • 승인 2009.03.2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 전 대통령 향해 중심축이 이동할 경우 전,현 정권 정면대결 불가피
[시사브리핑/이흥섭 기자]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의 불법정치자금 살포와 관련, 노무현 전 대통령의 측근인 민주당 이광재 의원에 대해 검찰이 영장을 청구하고, 서갑원 의원에 대한 검찰 수사가 임박한 가운데 정치권 일각에서는 이번 수사의 종착점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될 것 이라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검찰의 이번 수사에 대해 한나라당 공성진 최고위원은 26일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의 정관계 로비의혹과 관련, 여당의 관계자로는 처음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에게도 성역 없는 수사가 필요하다"고 말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이날 공성진 최고위원은 BBS라디오 '김재원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역대 정권을 보면 전직 대통령의 부패 고리가 모두 조사 대상이었고, 서면이든 방문조사든 어떤 형태로든 국민적 의혹을 풀지 않으면 안 된다"며 노 전 대통령의 조사 필요성을 언급했다.

그는 또, "부패의 고리를 끊는 작업에 대통령이 강력한 의지를 갖고 있고 당도 여기에는 성역이 있을 수 없다는 입장"이라면서 "수사가 미진하거나 부진했을 경우 특검을 해야 한다는 국민적 요구도 있을 수 있으니 철저하게 수사해야 할 것"이라며 검찰의 강력한 수사를 촉구하기도 했다.

또한, 홍준표 한나라당 원내대표도 "이명박 정부가 성공한 정부가 되고 반석 위에 서기 위해서는 이번에 전개되는 부패 스캔들을 그야말로 성역 없이 깔끔하게 처리해줘야 한다"고 지적하면서 검찰의 강도 높은 수사를 주문하기도 했다.

그러나 여권의 이러한 주문과 달리 연일 검찰의 소속 의원들에 대한 검찰의 소환 소식에 바짝 긴장하고 있는 민주당은 "범죄수사라는 미명하에 정치 보복적 차원과 재보선에서 야당을 불리한 방향으로 몰아넣기 위한 의도에서 수사가 진행된다는 의구심을 떨칠 수 없다"며 불만을 나타내고 검찰의 수사를 예의주시하고 있고, 검찰의 수사가 노 전 대통령을 향해 중심축이 이동할 경우 전,현 정권의 정면대결은 불가피 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