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5 15:36 (금)
나의 연봉 순위는 몇 위일까?, 내 연봉순위 탐색기 들여다 보기
나의 연봉 순위는 몇 위일까?, 내 연봉순위 탐색기 들여다 보기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7.01.04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납세자연맹이 4일 공개한 우리나라 직장인 1668만명 중 나의 연봉순위 알려주는 연봉탐색기 공개해 흥미 끌어

[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나의 연봉은 순위는 몇 위나 될까? 한국납세자연맹이 4일 공개한 우리나라 직장인 1668만명 중 나의 연봉순위를 알려주는 연봉탐색기를 공개해 흥미를 끌고 있다.

이 연봉기는 연말정산 실제 데이타를 기반으로 내 연봉 순위를 정확히 알려주는 서비스로 연봉순위 뿐만 아니라 내가 실제로 내는 세금과 실수령액, 절세비율, 연봉에 맞는 각종 세테크팁까지 제공해 합리적인 지출계획을 세우려는 직장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

한국납세자연맹(회장 김선택)은 4일 “근로소득자 1668만명 중에서 나의 연봉 순위와 절세비율 등 연봉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연봉탐색기>를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연봉탐색기>의 분석값과 연봉순위에 사용된 데이터는 올해 국정감사에서 나온 연말정산을 한 근로자 1668만명에 대한 290구간 자료이며 오차범위가 최대 ±0.8%로 정확도가 아주 높다

<연봉탐색기>는 근로자 본인의 연봉을 입력하면 연봉순위는 물론 여기에 입력된 연봉데이타를 근거로 세금 등을 제외한 내 연봉의 실수령액과 내 연봉에서 빠져나가는 공제항목의 분포 및 금액을 분석해 준다. 또 내 연봉이 100만원 인상되었다고 가정했을 때 실제 나의 몫과 국가 가져가는 몫이 얼마인지 알려준다.

특히 <연봉탐색기>는 본인의 절세비율을 계산해 줌으로써 소득공제가 늘어나면 환급액이 얼마나 증가하는지, 또 세율이 한 단계 상승하는 나의 연봉은 얼마인지 계산해 준다.

이에 더해 <연봉탐색기>는 연말정산을 꼼꼼하게 챙길 수 있도록 내 연봉에 맞는 신용카드와 기부금, 의료비에 대한 공제한도와 세테크 팁을 제공해 준다.

납세자연맹 김선택 회장은 “연봉탐색기는 연초, 자신의 올해 연봉에서 실수령 예상액을 확인하여 합리적인 소비지출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된다”며 “연봉협상을 앞둔 근로자는 회사가 제시한 연봉 인상액 중에서 국가의 몫을 뺀 나의 몫을 숫자로 제시함으로써 연봉협상에 도움이 될 수 있고, 또 연말정산을 앞둔 직장인에게는 내 연봉에 맞는 세테크 팁을 통해 올해 환급액을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회장은 “납세자연맹이 입수한 290개 구간의 상세한 연봉데이타는 연맹이 주도했던 연말정산 검증운동의 큰 성과중 하나”라며 “우리 국민들이 자기가 낸 세금의 총액을 정확히 안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납세자권리의식과 세금낭비에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연봉탐색기 주소는 www.koreatax.org/taxboard/m/calcu/salary3/salary.php  테스트 아이디:testmember1/에 비밀번호는 11111111로 1월 5일 까지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