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박근혜 정권, '오욕'의 역사 청산은 국민의 이름으로 '단죄'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박근혜 정권, '오욕'의 역사 청산은 국민의 이름으로 '단죄'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 이흥섭 기자
  • 승인 2017.01.0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조윤선,김기춘 등 수 많은 국정농단 범죄자들의 뻔뻔함에 분노한다

[시사브리핑 이흥섭 기자]최순실 게이트로 궁지에 몰린 박근혜 정부가 뿌리째 흔들리고 있다. 박 대통령이 수십년간 자신이 어려울 때 도와 준 분이라고 했던 최순실은 대통령을 먹잇감 삼아 국정을 농단했고, 대통령은 그들과 부화뇌동해 국정을 운영하는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아 볼 수 없을 정도의 엄중한 사태가 대한민국에서 벌어지고 있다.

“국민 행복시대를 열겠다”던 대통령의 취임 첫 성, 그 외침이 물거품이 되는 순간이었고, 국민들은 참담함을 넘어 분노를 느끼고 있으며, 그의 퇴진을 촉구하는 국민적 저항은 전국을 뒤흔들고 있다. 무려 1천만 국민들의 함성이 청와대를 애워싸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 대통령은 여전히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변명과 궤변으로 일관하고 있다. 게다가 국정농단 사태가 전면화 된 지난 10월 25일 대통령은 일부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며 대국민 담화를 통해 국민에게 사과하며 검찰 수사에 적극 임하겠다고 밝힌 바 있지만 3번에 걸친 그의 대국민 담화는 국민을 속이기 위한 자기 방어에 불과했다.

최순실이 검찰의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중앙지검에 출두하고 있다.

성난 국민의 민심은 그를 더 이상 용서하지 않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게 이처럼 창피하고 부끄러울 수 없다"는 교민들의 분노 한탄과 아이들 까지 거리로 나서 박근혜 퇴진을 요구하고 있는 지금 대통령은 탄핵 소추안 심리를 진행하고 있는 헌재의 증인 출석도 불응하며 청와대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몸부림치고 있는 모습을 보며 국민들의 배신감은 극에 달하고 있는 모양새다.

지난 1일, 대통령은 예정 없던 기자 간담회를 자청했다. 그 것도 녹음기와 노트북 등 기자들에게는 필수적인 취재 장비들을 소지하지 못하도록 한 채 자신의 주의, 주장만 일방적으로 내 놓는 자리에서 다시 한번 자신은 국가를 위해 일했을 뿐 누구에도 이득주려하지 않았다고 궤변을 늘어놓았다.

게다가 한탄스러운 것은 탄핵 심판의 핵심인 세월호 7시간에 대한 그의 변명을 보고 있노라면 우라가 치밀어 오를 정도다. 정상적으로 보고를 받았고, 관저에서 정상적인 업무를 수행했다고 한다. 그런 그가 세월호 참사가 언제 발생했는지 조차 모르고 오히려 “작년인가요?”라고 기자들에게 되묻는 장면은 이 사람이 그동안 국정을 운영했던 한 국가의 대통령이 맞나 싶을 정도의 의구심이 들기도 한다.

그러나 더 큰 문제는 그를 둘러싼 측근들의 전방위적 국정농단이다. 최순실의 딸 정유라의 이대 부정입학에서부터 예술, 문화계 블랙리스트 까지 사실로 드러나고 있는 이 엄청난 사건들에 대해 사건의 실체는 있지만 행위자는 하나도 없다는 것이다. 하나 같이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고, 자신과는 무관하다고 목청을 높이고 있다.

특히 박 대통령을 대선 당시부터 지근거리에서 수행 했던 조윤선 문회체육부 장관의 행태는 더욱 놀랍기만 하다. 박근혜 정부 출범 직후부터 요직을 맡아 온 조윤선 장관은 블랙리스트와 관련한 국회의원들의 질문에 블랙리스트 존재 자체를 모른다고 부인해 왔다. “알지도 못하고, 듣지도 못했고, 백번 천번 물어봐도 모르는 건 모르는 거다”라며 부인한 바 있다.

그러나 그의 해명 직후 특검은 전격적으로 조윤선 장관의 집무실과 가택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특검이 조 장관을 정조준한 것은 문체부 내 일부 직원들의 증언과 수사 과정에서 밝혀진 상당 수의 증거를 확보했기 때문이다.

이미 알려진 것과 같이 조윤선 장관은 우리나라 최대 법무법인인 김앤장 변호사 출신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를 향한 특검의 칼날을 피해가지는 못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한 이유로 상당 수 국민들은 그의 손목에 수갑이 채워지는 꼴을 보아야 한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그와 관련한 범죄 사실이 수면위로 드러나고 있는 것은 문화체육관광부 직원들의 진술과 이‘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를 폐기하라’는 지시를 어기고 관련 문건을 남겨두면서 특검은 조윤선 장관과 무관하다고 볼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게 된 것이다.

한 보도에 따르면 지난 2014~2015년 사이 조 장관이 청와대 정무수석 재임 당시 블랙리스트관련 문건을 파기하라는 상부 지시가 내려져 이를 실행했다는 내부 폭로가 나왔다는 보도가 잇따르고 있고, 조 장관 취임 직후 문체부 내 컴퓨터 하드디스크 자료 대부분을 폐기하라는 장관의 지시가 있었다고도 한다. 사건의 진실을 은폐하기 위한 조 장관의 지시였던 것이다.

그런데 그는 여전히 자신은 아무것도 알지 못한다고 오리발을 내밀고 있다. 자신과는 관계가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특검을 통해 모든 사실이 밝혀지겠지만 특검이 이례적으로 국회 국조특위에 조윤선 장관을 고발해 달라고 요청했고, 국회 국조특위는 어제 전체회의를 소집해 조 장관을 고발키로 의견을 모았다.

조만간 현직 장관이 특검에 소환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아 씁쓸하기만 하다. 어쩌면 그의 손목에 박근혜 정부 탄생과 출범 이후 승승장구하던 한 여성 장관의 손목에 수갑과 포승줄이 묶여진 모습을 것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를 일이다.

국정을 농단하고, 국민을 농락한 박근혜 정권의 종말은 헌재의 탄핵 인용과 권력을 무기삼아 온갖 범죄를 저질러 온 이들에 대한 단죄로부터 우리의 역사는 다시 쓰여야 한다. 오욕의 역사는 한번으로 족하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