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07 (목)
민주당, "특검은 이재용 부회장 구속에 주저해선 안돼"
민주당, "특검은 이재용 부회장 구속에 주저해선 안돼"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7.01.1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천정배 의원 등 야당 정치권 이재용 부회장에 단죄 주장
[시사브리핑 임대호 기자]최순실 특검이 이재용 삼성 부회장에 대한 사법처리 여부를 고민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당 천정배 의원과 민주당 기동민 대변이 나란히 이재용 부회장의 구속을 촉구하고 나섰다.

특검은 지난 주 이 부회장을 소환해 무려 22시간 동안 조사를 벌인 후 돌려보냈으나 이 부회장이 박근혜 대통령의 뇌물죄를 특정할 수 있는 만큼 그의 뇌물죄 적용이 불가피 한 상황이다.

하지만 특검이 고민하는 부분은 이 부회장을 구속할 경우 우리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등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그동안 우리나라 재벌 기업들의 관행이 되다시피 한 정경유착의 고리를 끊지 않으면 또 다시 이러한 구태가 재연될 가능성이 있다는 게 중론이다.

그러한 이유로 국민들과 정치권은 이 부회장의 사법처리를 강력히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민주당 기동민 대변은 “법 앞에 특권은 없다. 삼성은 뇌물을 제공했고, 국정농단 세력은 부정한 특권을 대가로 주었다. 국민의 노후자금이 사기업의 이익을 위해 부당하게 사용됐고, 정부의 조직적 개입 정황도 드러났고, 범죄행위에 가담한 대통령과 최순실, 안종범 전 수석, 문형표 전 복지부장관, 그리고 당사자인 이재용 부회장 모두 부인하고, 회피하기에 급급했다”며 이 부회장을 구속 수사를 촉구했다.

그는 “삼성은 ‘권력이 강요한 뇌물’이라지만, 백번 양보해 강요받은 뇌물도 부당한 이익을 보장받았다면 그 역시 용서할 수 없는 범죄행위”라며 “특검은 이재용 부회장 구속에 주저해선 안 되며, 그 대상이 삼성이 아닌 그 누구라 할지라도 특권을 이용한 범죄 행위가 다시는 발을 못 붙이도록 대못을 박아야 한다”며 이 같이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