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군포문화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 모집
군포문화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 모집
  • 조규상 기자
  • 승인 2017.02.0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 조규상 기자] (재)군포문화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은 2017년 한 해 동안 문화의집을 함께 이끌 15기 청소년운영위원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해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에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설치되는 자치조직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에 대한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시설 운영자에게 전달하고, 지역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시켜 시설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은 만 9~24세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12명을 모집하며 특성화고 재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다문화가정 청소년, 취약계층 청소년을 우대해 선발한다.

청소년운영위원으로 활동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자원봉사활동 확인서가 발급되며, 우수 활동위원에게는 시상도 이뤄질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오는 23일까지 당동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ddyouth.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방문 또는 이메일(king14@daum.net)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포문화재단 관계자는 “운영위원회는 시설 운영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며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