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말 중개업자 청와대 방문에 "'개나 소나'들락거리는 청와대"비아냥
말 중개업자 청와대 방문에 "'개나 소나'들락거리는 청와대"비아냥
  • 이흥섭 기자
  • 승인 2017.02.06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당명 개정에 대한 국민 시선 싸늘해
[시사브리핑 이흥섭 기자]지난 3일 청와대에 대한 압수수색에 들어가 청와대의 강한 반발로 허탕을 친 박영수 특검팀이 대통령 대면조사를 앞두고 청와대에 대한 압수수색에서 임의제출 방식을 검토하는 등 한발 물러서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 아니냐는 주장이 제기됐다.

특검은 청와대 압색에 실패한 후 황교안 총리에게 공문을 보내는 등 청와대 압색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지만 청와대가 끝 까지 거부할 경우 별다른 방법이 없는 상황이어서 이 같은 방법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지난 주말 새롭게 밝혀진 독일인 말 중개업자의 최순실의 초청으로 지난 2013년 약 20분 가량 박 대통령을 면담했다고 증언한 독일의 말 중개업자가 청와대 방문 전에 김기춘으로 보이는 인물도 만났다고 증언도 나온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를 두고 누리꾼들 사이에서 “말 중개업자도 들어가는 청와대, 개나 소나 말이나 다 들어가는 거지”라는 조롱 섞인 비난이 일기도 했다.

또한 지난 주 구속영장이 발부된 김영재 성형외과 원장의 부인인 박채윤이 '특검이 자백을 강요하고 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특검은 이를 전면부인한 바 있다. 특검 이규철 대변인은 이에 대해 “박 대표에 대해 조사는 물론 면담조차 진행한 사실이 없다”고 말했다.

특히 최순실 게이트로 사면초사에 몰린 새누리당이 인명진 비대위원장을 내세워 당 쇄신에 나섰지만 인 위원장의 당초 당 쇄신 의지와 달리 쇄신은 물거품이 됐고 당명을 바꾸는 꼼수로 현 위기 상황을 모면한려하고 있다는 비난이 일고 있다.

게다가 새누리당이 새 당명으로 압축한 당명을 보면 '보수의 힘' '국민제일당' '행복한국당'등이다. 하지만 이를 보고 있는 국민들은 “당명을 바꾼다고 본질이 바뀌느냐”고 비난하고 “당을 헤체하는 것이 진정으로 국민을 위한 대안이다”라고 비아냥거리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