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군포시, 다문화 이웃 위한 각국 동전 모으기 운동나서 6개월 만에 결실
군포시, 다문화 이웃 위한 각국 동전 모으기 운동나서 6개월 만에 결실
  • 조규상 기자
  • 승인 2017.02.1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 조규상 기자]군포시(시장 김윤주)가 지난해 8월부터 시작한 ‘세계 나라 동전 모으기’ 사업에 나서 6개월 만에 200만을 모으는 결실을 거뒀다.

다문화가족의 모국 방문 지원을 위한 이번 사업에 시 직원을 비롯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사람이 동참해 3월 중 1가족(2명)을 선정해 고향에 보내려 한다고 시는 밝혔다.

‘세계 나라 동전 모으기’ 운동은 시가 군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공동 주관한 것으로 해외여행 이후 남은 세계 여러 나라의 화폐, 특히 환전이 쉽지 않은 동전을 모으는 사업이다.

시는 모아진 동전을 결혼이주여성 10명 등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최근 분류․환전했고, 3월에는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최근 10년 사이에 모국을 방문하지 못한 결혼이민자나 특별한 사유가 있어 고향에 가야 할 외국인 주민을 집에 보내줄 예정이다.

한편 시는 올해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연중 ‘세계 나라 동전 모으기’ 운동을 펼쳐 수혜자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동전 모금함은 시청 민원봉사과 여권팀(1층)과 여성가족과 다문화팀(3층), 11개 동 주민센터 민원실, 5개 공공도서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여성회관 2층)에 비치돼 있다.

시 관계자는 “50여 국가의 동전․화폐를 기증받았는데, 직원들과 결혼이민자들이 환전에 도움을 줘 모두에게 이득이 됐다”며 “이 사업이 나눔으로 함께 행복한 군포, 모든 가족이 행복한 군포 만들기에 큰 역할을 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