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41 (목)
민주당, 특검 기한 연장 및 개혁입법 관철 촉구 결의문 채택해 황교안 압박
민주당, 특검 기한 연장 및 개혁입법 관철 촉구 결의문 채택해 황교안 압박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7.02.21 11: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 대행이 국민과 역사 앞에 또 다른 죄를 지어서는 안 된다.
[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더불어민주당이 오늘 오전 긴급의원총회를 개최해 특검 기간 연장 및 개혁입법 관철 촉구 결의문을 채택하고 특검 기간 연장을 위해 본격적인 황교안 총리 압박에 나섰다.

민주당은 이날 “자유한국당이 ‘박근혜 홍위병’의 민낯을 노골적으로 드러내고 있다.”면서 “자유한국당의 특검 연장 반대 당론 채택은 1300만 촛불 민심에 대한 선전포고이자, 국정농단 게이트의 범죄자들에게 면죄부를 주겠다는 꼼수에 불과하다.”며 “석고대죄의 심정으로 적폐청산에 앞장서기는커녕 ‘박근혜 지키기’를 위한 범죄 은폐에만 열을 올리겠다는 행태”라고 비난 했다.

특히 황교안 권한대행이 특검 연장에 대해 시간 끌기에 나서는 모양세를 보이자 황총리가 특검의 발목을 잡고 있다고 규정하고 “특검 기한 자동 연장은 특검법 제정 당시 이미 합의된 사안으로 이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수사를 방해하고 범죄 은폐에 앞장서겠다는 것”이라며 “국정농단 정권의 2인자로서 누구보다 무거운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할 황 대행이 국민과 역사 앞에 또 다른 죄를 지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며 ‘모든 정치세력은 국민의 명령에 따라 범죄자 처벌과 사회개혁에 전력을 다해야 한다. 이것이 제2, 제3의 박근혜의 등장을 막는 유일한 길“이라며 다음과 같이 결의문을 채택했다.

[다음은 더불어민주당 결의문]
하나, 자유한국당은 특검 연장 반대 당론을 즉각 철회하라!
하나, 황교안 권한대행은 특검 기간 연장 요청을 즉각 수용하라!
하나, 자유한국당은 개혁입법 처리에 적극 협조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의 2017-02-21 14:13:24
300만 태극기집회 민심은 개로 여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