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19 (화)
MB-박근혜 정권의 흡수-통일대박론에 사로잡혀 허송세월만 보내
MB-박근혜 정권의 흡수-통일대박론에 사로잡혀 허송세월만 보내
  • 이흥섭 기자
  • 승인 2017.03.2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부영 전 의원 "한국 어디에도 사드배치 필요없다"

[시사브리핑 이흥섭 기자]한국의 사드배치를 두고 한국과 중국 간 심각한 긴장관계가 형성되고 있다. 국민들 사이이에서도 정부의 일방적인 조치에 반발하고 있고, 중국을 상대로 한 사업을 하고 있는 경제인들의 불만도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부영 전 의원이 사드는 한국 어디에도 필요 없다는 주장을 펴고 나섰다.

이부영 전 의원은(민주평화포럼 고문)은 19일 경북 성주군 초정면 소성리 ‘불법사드 원천무효 배치강행 중단을 위한 범국민평화행동’집회 연설문을 통해 “한국 어디에도 사드는 필요 없다. 사드배치 철회하라.”고 즉각적인 철회를 촉구했다.

그러면서 그는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과 중국의 시진핑 주석은 왕이 외상이 제안한 ‘북핵활동 동결과 한-미군사훈련 중단’을 서로 받아들이고 즉시 북핵을 협상으로 해결할 것을 주장하며 한국의 촛불민주시민들은 비폭력평화집회를 통해 성주 사드배치를 저지할 것이라는 강경 입장을 밝혔다.‘

이 전 의원은 이어 “지난 몇 달 동안 박근혜 탄핵사태에 매달리느라고 우리 촛불시민들이 성주에 제대로 관심을 기우리지 못해 미안했다. 지난해 7월 21일 사드배치 반대의사를 표명하기 위해 성주군민 2천여명이 서울에 오셔서 서울역 광장 집회를 열었다. 제가 그 자리에 연사로 나갔었다. 그러나 8개월이 흐른 지금 성주에 사드배치는 점점 굳어지고 있다.”고 말하고 “우리 촛불시민들이라도 그들 양대 강국 집권자들에게 우리 목소리가 들리도록 해야겠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그는 한반도 사드배치의 배경을 박근혜 정권에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박근혜 정권의 모호한 태도가 미국과 일본의 강경한 태도에 밀려 사드를 불러들였다”며 “사드를 끌어들임으로써 한국안보를 미국과 중국의 싸움판에 밀어 넣은 꼴로 미국과 중국의 대결을 대화로 이끌 생각은 하지 않고 미국 뒤만 따라온 결과가 이렇게 되고 말았다.”고 비판하고 “흡수통일론과 통일대박론에 사로잡혀 허송세월한 이명박-박근혜 정권들과는 달리 새로 등장하는 한국 정부는 미국과 일본에게 대화와 협상으로 한반도 핵위기를 풀도록 이끌어야 할 것”이라고 대안을 제시 했다.

한편 정부는 한반도 사드배치와 관련, 중국의 대규모 경제보복 조치에 대해 아직 가지 이렇다 할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어 우리 기업들과 대중국 무역을 기반으로 하고 았는 기업들의 타격과  관광산업 및 국내 경기  악화로 서민민들의 삶은 더욱 팍팍해 질 수밖에 없어 정부는 하루 속해 이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을 내놓고 외교적 노력을 가속화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