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통(通)하는 기업, 신(新)나는 산업’
‘통(通)하는 기업, 신(新)나는 산업’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7.06.18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미래형자동차분야 󰡔산업융합 네트워킹데이󰡕 개최
[대구/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대구시는 6월 20일(화) 오후 4시 인터불고 엑스코에서 ‘통(通)하는 기업, 신(新)나는 산업’을 슬로건으로, 기업 간 수평적, 융합형 소통을 위한 네트워크형 간담회인 「산업융합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한다.

「산업융합 네트워킹데이」는 신산업 분야에서 연구소 기업과 중소․중견 기업, 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이 협력해 새로운 협치경제 모델을 만들어 내기 위한 것으로, 이날 개최되는 미래형 자동차 분야를 작으로 향후 물, 의료, ICT융합, 스마트에너지, 기계로봇, 소재, 문화 등 8대 분야별로 산학연계 협력네트워크를 구성‧운영하기 위한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시 및 대구테크노파크를 비롯한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등 주관 연구기관과 대학, 연구소, 자동차․ICT․소재․에너지 관련 기업 등이 참여한다.

행사는 대구시 자동차산업 방향 및 융합과제 발표 등 주제발표와 지역 자동차 기술 현황 발표를 통해 지역의 미래형자동차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기업간 연계 협력을 위한 자유토론과 자동차 중심의 연계협력 미팅 등 기업교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시 홍석준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 간 수평적, 융합형 소통이 활발해지고 기업 간 상생 가능한 협업모델이 적극 발굴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