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07 (목)
일자리위원회, 한국노총 및 민주노총과 정책간담회 개최
일자리위원회, 한국노총 및 민주노총과 정책간담회 개최
  • 조규상 기자
  • 승인 2017.06.1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섭 부위원장,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동계의 적극 협조 요청
[시사브리핑 조규상 기자]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이용섭 부위원장이 우리나라 양대노총인 한국노총, 민주노총 등 노동계와 20일 간담회를 갖고 일자리 정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일자리위 이용섭 부위원장은 20일 오전 10시(일자리위원회 4층 대회의실)에 한국노총 김주영 위원장, 이성경 사무총장 등 한국노총 간부들과 만나고, 6월23일 오전 10시에는 같은 장소에서 민주노총 최종진 수석부위원장(위원장 직무대리), 김종인 부위원장 등 민주노총 간부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새 정부 일자리 정책에 대한 노동계의 의견을 듣고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동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이용섭 부위원장은 “민주노총과 한국노총의 일자리위원회 참여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과거 정부에서 대화채널이 단절되고 서로 불신하던 노정관계가 새 정부 들어 일자리위원회 참여를 계기로 밝은 미래를 여는 신뢰의 관계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협조를 당부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부위원장은 문재인 정부가 천명한 ‘노동존중사회’로 가기 위해서는 경제주체들이 조금씩 양보하고 배려하는 변화의 모습을 보여야 한다면서, 앞으로 노동계가 일자리정책의 당사자로서 적극적인 문제해결 자세와 책임 있는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