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부산시, 데이트 폭력예방 프로그램 - 데이트폭력 STOP! 사랑에도 공부가 필요하다.
부산시, 데이트 폭력예방 프로그램 - 데이트폭력 STOP! 사랑에도 공부가 필요하다.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7.06.22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인권문제의 심각성 공감으로 폭력예방에 대한 시민적 인식 확산과 양성평등 계기마련
[부산/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부산시는 부산여성의전화(대표 오경은) 주관으로 6월 24일, 7월 6일, 7월 8일 3차례에 걸쳐 부산여성의전화 대교육장(6. 24.) 및 영화의 전당 교육장(7. 6., 7. 8.)에서 20~30대 대상으로 데이트 폭력을 예방하고 건전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데이트 폭력예방 특강’을 펼친다고 밝혔다.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특강은 ‘사랑에도 공부가 필요하다’라는 주제로 연애를 여성주의적 관점에서 알아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7월 6~7일에는 부산여성의전화 주관으로 영화의 전당 소극장에서 영화를 통한 여성인권문제를 재인식할 수 있는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제9회 부산여성인권영화제’도 개최한다.

보고, 듣고, 느끼는 등의 오감만족 체험을 통한 종합 영화제로써 거부감없이 자연스럽게 대중과 소통하며 여성인권주의 영화상영, 대중과 소통을 위한 포토월, 관객메시지, 엽서제작 등 부대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9월에는 부산시내 고등학교를 찾아가 ‘골든벨 문제풀기’, ‘연애 실력고사’, ‘데이트공작 백일장’ 등 재미와 참여를 통한 폭력에 대한 심각성 및 예방법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번 행사로 데이트폭력 등 여성인권문제의 심각성을 공감하고 폭력예방에 대한 시민적 인식 확산과 소통을 통한 양성이 평등하고 건강한 관계 형성의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우리시도 양성평등기금을 통해서 시민 체감형 폭력 예방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