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민중연합당 "국정원 불법 행위, 이명박과 박근혜 검은 커넥션도 밝혀야"
민중연합당 "국정원 불법 행위, 이명박과 박근혜 검은 커넥션도 밝혀야"
  • 임대호 기자
  • 승인 2017.07.2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각종 불법 행위 윗선 수사 촉구
[시사브리핑 임대호 기자]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공직선거법 및 국정원법 위반건과 관련해 원 전 원장과 관련한 새로운 증거들이 속속 드러나면서 원 전 원장의 파기환송 선고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원세훈 전 원장 임명권자였던 이명박 전 대통령도 수사 대상이라는 주장이 제기돼 관심을 끌고 있다.

민중연합당은 25일 논평을 통해 “2013년 제출된 증거 중 보안상 이유로 삭제된 부분이 복구 돼 공개됐고, 대선개입 정황, 2010년 지방선거, 2012년 총선도 국정원의 주도면밀한 지휘에 따라 치러진 것이 확인되었다.”며 “국정원은 선거뿐 아니라, 여론 조작, 언론 개입, 국회 개입, 노조개입과 보수단체 지원에 나서 이명박 정부 내내 민주주의의 가치나 헌법은 철저히 짓밟고, 보수 기득권 세력의 정권유지와 재창출을 위해 '열일'한 것이 드러났다.”며 이와 같이 주장했다.

민중연합당은 이어 “국가정보원의 개입과 조작 없이, 정당한 요구가 종북으로 몰리고, 상식적 주장은 빨갱이로 몰리는 일들이 일어날 수 없기 때문”이라며 “심증은 있으나 물증을 찾지 못했을 뿐이었다.”면서 “대선개입사건 수사 당시 채동욱 검찰총장과 윤석열 수사팀장을 찍어낸 무소불위의 권력 청와대, 부당한 결정에도 항변하지 않은 검찰, 막말을 쏟아내며 원세훈 변호에 나섰던 새누리당 (지금의 자유한국당), 그리고 증거능력부족이란 미심쩍은 이유를 들어 유죄 판결을 파기한 대법원. 지난 4년간 썩은 권력의 은폐와 비호 아래 진실을 밝히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원 전 원장이 주도한 각종 불법 행위에 대해 “박근혜 정권의 권력기관이 나서서 사건을 무마시키려 했던 정황과 이유도 철저히 밝혀야 하고, 원세훈을 지키기 위한 이명박과 박근혜 사이 모종의 거래가 있었을 거란 의심이 드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라며 “원세훈에 대한 유죄 선고로 끝낼 일이 아니라 국정원 행적에 대한 이명박과 청와대의 지휘도 수사 대상이 되어야 한다.”며 “지난 9년간 국정원과 청와대, 그리고 이명박과 박근혜의 검은 커넥션도 모두 밝혀 국정원의 위법, 불법, 반헌법 행위 모두 뿌리 뽑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