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대구시, 드라이브 스루 교통안전 강화한다.
대구시, 드라이브 스루 교통안전 강화한다.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7.08.06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말까지 드라이브 스루 매장 안전시설물 일제 점검 및 정비
[대구/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편리함과 신속함을 추구하는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매장이 매년 늘어나면서 매장을 출입하는 차량과 보행자간 교통사고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대구시는 지난 7월 31일(월) 경찰 및 구․군과 교통안전 대책회의를 갖고 이달 말까지 모든 드라이브 스루 매장 안전시설물에 대한 점검을 통해 안전을 강화하기로 했다.

대구시에 소재한 드라이브 스루 매장은 2010년까지 3군데이던 것이 지금은 44군 데로 늘어났으며, 편리하고 신속한 매장 특성을 고려하면 앞으로도 드라이브 스루 매장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구시는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의 교통안전 방안마련을 위해 7월 31일 경찰 및 관계기관(부서)과 합동 대책회의를 가지고 현재 영업 중인 드라이브 스루 매장 44군데에 대해 이달 말까지 안전시설물(출차 경보등, 볼라드, 반사경 등)에 대해 일제 점검하고, 고장 났거나 파손된 안전시설물에 대해서는 정비․보완키로 했다.

아울러, 신규 매장에 대해서는 매장 인․허가 부서(건축, 위생, 건설)가 아닌 교통부서 주관으로 안전시설물 설치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의무화하도록 해 향후 더욱 내실 있는 안전시설물 설치가 가능할 전망이다.

그동안 드라이브 스루 매장은 차량 진․출입을 위한 보․차도 점용 허가 때 설치한 안전시설물에 대해 관리 상태 점검이 전혀 없는 실이었으나, 앞으로는 교통부서 주관으로 매년 점검하는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시 홍성주 건설교통국장은 “드라이브 스루 매장이 계속 늘어나는 만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지도 점검 등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