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07 (목)
대구 시립희망원 시설규모 줄이고 탈시설 적극 추진
대구 시립희망원 시설규모 줄이고 탈시설 적극 추진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7.08.08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진 시장, 희망원 방문하여 시설규모 적정화와 장애인 탈시설 추진 당부

 

[대구/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희망원 사태 이후 새로운 수탁법인(전석복지재단)이 시설운영을 시작한지 두 달여 만인 오늘(88) 권영진 시장이 대구시립희망원(이하 희망원) 전격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 희망원의 시설규모를 단계적으로 줄여나가면서 거주생활인들의 인권증진과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희망원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대구시는 희망원내 거주장애인의 탈시설과 자립생활을 지원하고자 장애인복지과에 탈시설자립지원팀(7.10)을 신설하였으며, 희망원내 거주장애인에 대한 탈시설 욕구 및 지원조사를 10월중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복지과는 장애인거주시설인 시민마을(글라라의집)의 폐쇄를 위한 로드맵을 단계적으로 추진하면서 탈시설을 희망하는 거주장애인을 위해 매월 3~4명씩 단기간의 자립생활체험을 통해 지역사회로의 복귀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앞으로 희망원은 시설규모를 적정화하고 거주장애인의 탈시설을 통해 생활인의 인권향상과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거듭나겠다 라고 말하면서 전석복지재단(정연욱 이사장)희망원 관계자에게 생활인의 특성에 맞는 배치로 시설규모를 적정화하고 3년간의 위탁기간동안 대구시 혁신대책에 맞춰 2018년말까지 장애인거주시설을 폐쇄하는 등 탈시설 추진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다시 한번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