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2017년 해양수도정책심의위원회 개최
2017년 해양수도정책심의위원회 개최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7.09.20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 해양수도 기본계획 중간 보고 등을 위한
[부산/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부산시는 서병수 시장을 비롯해 해양수산관련 산・학・연・관 기관장 및 시민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하는 ‘2017년 해양수도정책심의위원회’를 9월 20일 오전 10시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용역 진행 중인 ‘해양수도 구현을 위한 해양산업 기본계획’ 의 중간 보고와 제2차 부산광역시 해양산업 육성 종합계획의 연차별 실행계획 보고 등 해양 관련 중요사항 보고를 위해 개최된다.

회의 진행은 서병수 부산시장의 인사말씀에 이어, 송양호 부산시 해양수산국장이 글로벌 해양수도 부산 그간의 추진 경과 보고, 해양수도 구현을 위한 해양산업 기본계획 수립 중간 보고, 제2차 해양산업육성 종합계획 연차별 실행계획 보고, 참석 위원들의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해양수도 구현을 위한 해양산업 기본계획’은 조례에 따라 10년 단위로, 도시계획 등 부산시 장기 플랜과 조화를 이루어 수립되며, 지난 5월부터 부산발전연구원과 한국해양대학교에서 공동 연구 진행 중에 있으며, 해양수도 부산의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해양과학기술, 해양관광레저, 해양금융, 미래신재생에너지, 해양바이오, 물류조선, 수산, 해양자원, 해양환경, 해양안전, 사회기반시설 등 해양관련 모든 분야에 걸친 로드맵을 제시하게 된다.

서병수 시장은 이 자리에서 “부산의 제1 도시목표 해양수도가 구호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분야별 단계별 전략적으로 실행해 나가겠다” 며 해양수도정책심의위원회의 적극적인 협조와 조언을 당부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회의는 지난 해 6월 관련 조례(부산광역시 해양수도 구현을 위한 해양산업 육성 조례) 개정 이후 해양수도 구현을 위한 해양산업 기본계획 수립 의무에 따라 최초로 개최되는 회의이며, 이번에 수립되는 해양수도 기본계획은 10월 중 범시민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내년 3월 최종적으로 해양수도정책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