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19 (화)
창원 케이팝(K-Pop)월드 페스티벌 2017 열려
창원 케이팝(K-Pop)월드 페스티벌 2017 열려
  • 김영진 기자
  • 승인 2017.10.0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 김영진 기자]

지난 9월 29일 오후 경남 창원종합운동장에서 케이팝(K-Pop)월드 페스티벌 2017이 김성주, 소녀시대 써니,몬스타엑스 아이엠의 사회로 진행됐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창원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은 전 세계 한류 팬들의 축제로   72개국 88개 지역에서 예선을 열어 심사를 거쳐 미국, 캐나다,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 나이지리아, 러시아, 헝가리, 페루, 싱가포르, 마다가스카르, 터키, 인도네시아 등 총 13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심사에는 돈스파이크, 제이블랙, 공민지, 디셈버 멤버 DK가 심사를 맡아 창원종합운동장을 찾은 2만여명의 환호 속에서 뜨겁게 진행됐다.

 

아스트로, NCT 127, 몬스타엑스, 트와이스, 에일리 등이 본선경연 중간중간 축하공연으로 행사장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으며 특히 전 세계를 사로잡고 있는 방탄소년단이 열정적인 무대로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이날 인도네시아의 Tiffani Afifa&Alphiandi가 박경의 ‘자격지심’을 불러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우수상은 보컬부문 싱가포르팀, 퍼포먼스부문 인도팀, 우수상은 보컬부문 페루팀, 퍼포먼스부문 말레이시아팀이 각각 차지했다. 특히 최종 심사 결과와는 별개로 ‘SNS 최고 인기상’ 부문이 신설됐는데 터키팀이 수상했다.

한편 이번 ‘창원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은 오는 14일 KBS 2TV에서 방송될 예정이며 KBS WORLD를 통해 전 세계 100여개 국에서도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