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19 (화)
지역 봉사단체 대경미용봉사단 소외계층에 무료 미용봉사 미용실 운영
지역 봉사단체 대경미용봉사단 소외계층에 무료 미용봉사 미용실 운영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7.10.1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세이상 어르신, 다문화가정, 새터민가정 가족들은 누구든 무료로 이용
-대경미용 봉사단 이웃사랑 재능기부 미용실-
[대구/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대경미용봉사단(단장 정종득)에서는 대구. 경북에 거주하는 65세이상 어르신, 다문화가족, 새터민 가족 등을 대상으로 컷, 염색, 퍼머등을 무료로 미용봉사를 하는 재능기부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다.

[대경미용봉사단 이웃사랑 재능기부 미용실]은 봉사단 간사님들과 회원들이 주축이 되어 운영되며 모두 자원봉사로 시간을 나누어 봉사 하고 있다.

이용 시간은 평일(월~금) 오전 11시 ~ 오후 5시까지(토,일요일, 공휴일 휴무)이며, 65세이상 어르신, 다문화 가정, 새터민 가정 가족들은 누구든지 무료로 미용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지난 9월 22일부터 현재까지 매일 3~4명의 어르신들이 이용하고 있다.

-미용봉사 중인 자원봉사자들-

재능기부미용실을 이용하신 어르신은 “봉사단에서 무료로 염색에, 파마까지 예쁘게 꾸며주니 너무 좋다"며 “여기에 있는 분들은 모두 이뿌고 천사 같이 착한 마음씨를  가진 분들만 있는거 같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대경미용봉사단 정종득 단장은 “늘 부족한 사랑이지만 실천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 어르신들 및 봉사를 받으시는 분들이 만족해 하는 모습에 힘든 줄 모르고 활동하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어르신들과 다문화가정 가족, 새터민가정 가족들이 재능기부 미용실을 이용 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대경미용봉사단 김정섭 사무국장은 “이웃 사랑 봉사 미용실에서 봉사를 원하시는 자원봉사자들은 누구든 참여 가능하며 많은 봉사자들이 재능기부에 참여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또한, 운영비 재료비등이 전액 봉사단 자비로 운영이 되므로 관련 기관이나 지자체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뜻있는 분들의 후원과 도움이 많이 필요하다” 고 전했다.

대경미용봉사단에서 운영하는 이웃사랑 재능기부 미용실은 9월부터 동성로 영플라자 근처인 대구 중구 중앙대로432-20번지 2층에서 운영되고 있다.

대경미용봉사단은 지역의 미용인, 미용업계 종사자들로 구성된 비영리민간단체로 현재 약 800명의 회원들이 지역의 소외계층 대상으로 매월 15회 찾아가는 이. 미용봉사를 2013년부터 5년째 하고 있는 봉사단체이다.

봉사활동신청및 미용봉사 후원 문의는 대경미용봉사단 053-292-6993 또는 010-8283-171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