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0-16 11:14 (화)
경북 포항서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 열린다.
경북 포항서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 열린다.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7.11.08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2일 포항체육관… 4개 종목 92개 팀 참가
[경북/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한국로봇융합연구원은 오는 10~12일 경북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제19회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창의로봇기술을 개발하고 우수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능로봇, 퍼포먼스로봇, 국방로봇, 수중로봇 등 총 4개 부문, 92개 팀, 300여명이 참가한다. 33개 팀에게 총 74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육군본부와 한화지상방산(옛 한화테크윈)의 지원을 받아 국방로봇부문이 신설돼 UAV(Unmanned Aerial Vehicle) UGV(Unmanned Ground Vehicle)를 이용한 국방 무기체계 기술 개발 미션 대회가 진행되며 대회 수상자가 한화지상방산 입사를 희망할 경우 서류심사 면제와 면접 시 가산점을 준다.

이외에도 경진대회 수상작 전시·시연, 다양한 기업의 로봇 전시, 관람객 체험행사도 열린다.

매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퍼포먼스 로봇부문 참가팀의 로봇공연은 올해 부채춤, 할로윈 파티 등 다양한 주제로 펼쳐진다.

대회 기간 동안 14회 포항가족과학축제’, ‘3회 창의누리 꿈과 상상이룸 무한상상존’, ‘2017 포항드론페스티벌등이 통합 개최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과학축제가 될 전망이다.

박철휴 한국로봇융합연구원장은 “앞으로 수중로봇, 국방로봇과 같이 각 분야에 특화된 기술을 개발하는 전문대회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며 “국가 로봇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인재를 발굴하고, 기술을 개발해 국내 최고 로봇대회로 자리매김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