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MB의 '뻔뻔함', 적폐청산이 정치보복이라니...추미애 "착각말라"직격탄
MB의 '뻔뻔함', 적폐청산이 정치보복이라니...추미애 "착각말라"직격탄
  • 이흥섭 기자
  • 승인 2017.11.1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궤변에 국민들 분노 더 할 듯
이명박 전 대통령
[시사브리핑 이흥섭 기자]김관진 전 장관의 구속과 이명박 정권 당시 청와대 인사들이 속속 검찰수사를 피하지 못하고 조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수사가 코앞으로 다가온 시점에 이 전 대통령은 어제 오후 인천공항에서 검찰의 과거 정권 수사에 대해 ‘정치탄압’으로 규정해 정면 돌파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이명박 정권과 현 정부간 정면 충돌이 불가피해지고 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어제 출국에 앞서 자신의 입장을 일방적으로 밝히며,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에 많은 문제가 있고, 이번 수사를 정치조복으로 규정하자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국방부 댓글 공작 사건 등에 대해 석고대죄하기는커녕 오히려 검찰의 수사를 비난 한 것을 강력히 비난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오늘 (13일)열린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이명박 전 대통령이 온 국민의 염원인 적폐청산을 정치보복, 감정풀이 등으로 표현하며 공개 비난했다.”고 지적하고 “이 전 대통령은 “군 정보기관이 불공정하게 다루어지고 있고, 이런 적폐청산은 계획이 아닌 감정풀이 정치보복”이라고 말했으나 군이나 군 정보기관을 사조직이나 권력의 하수인, 흥신소 취급한 장본인이 할 말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추 대표는 이어 “전전 정권에 대한 국기문란행위가 이제야 드러나는 것은 전 정권이 제대로 수사하지 않고 은폐하고 두둔했기 때문일 것”이라며 “촛불 혁명과 정권교체 후, 멈췄던 사법정의가 가동되고 사법당국이 제대로 일을 시작하자 진실이 떠오르고 있는 미제 사건일 뿐 권력형 범죄를 영원히 묻어 둘 수 있다고 생각했다면, 대단한 착각이고 오산이라는 점을 분명히 밝혀 둔다.”고 경고 했다.

그는 이어 “이 전 대통령 측이 혐의가 드러나자 다급한 나머지, 정치보복 프레임을 걸어보지만, 범죄에 대한 응징과 처벌의 필요성은 더욱 분명해 지고 있고, 전직 대통령이라면 자신에게 제기된 의혹에 대해 정정당당하게 해명하면 될 일을 정치보복이라고 하는 것은 스스로를 더욱 궁색하게 만드는 일임을 알아야 할 것”이라며 국내정치에 국정원과 군이 개입한 행위에 대해 당시 국정의 최고 책임자로서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과부터 해야 하는 것이 순서고 수사당국은 성역 없는 수사로 정의를 원하는 국민요구에 응답해야 할 것“이라고 비난을 퍼부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