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07 (목)
'입 닫은 이명박', "이명박 구속"피켓 시위에 홀연히 공항 빠져나가
'입 닫은 이명박', "이명박 구속"피켓 시위에 홀연히 공항 빠져나가
  • 이흥섭 기자
  • 승인 2017.11.1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을 '정치보복'으로 규정하며 정면대응 양상

민중당 청년당원 20여명이 인천공항 입국장 앞에서 이명박 구속이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시사브리핑 이흥섭 기자]지난 15일 바레인을 방문하기 위해 출국했던 이명박 전 대통령이 귀국하던 오늘 오전, 민중당 소속 청년당원 20여명이 인천공항 입국장에 집결해 ‘이명박 구속’등의 프켓시위를 벌여 한때 경찰과 몸싸움이 벌어졌다.

민주당 청년당원들은 이날 오전 “이명박 구속” “이명박을 503호 옆방으로” “#다스는_누구겁니까” 등이 적힌 피켓을 들고 이명박 전 대통령이 나오는 입국장에서 시위를 벌이던 중 이 전 대통령이 모습을 드러내자 당원들은 "댓글 공작 지시, 이명박을 구속하라" 등의 구호를 외치다 경찰에 제지당했다.

시위에 참가한 청년민중당 손 솔 대표는 “공작정치의 몸통인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범죄를 은폐하거나 증거를 인멸할 시간을 주어선 안된다”며 “적폐청산이 제대로 되려면 이명박 전 대통령의 범죄사실을 정확히 조사하고 처벌해야한다. 국민은 성역 없는 수사를 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전 대통령의 귀국을 기다리던 취재진이 몰리자 출국 때와 달리 아무 입장표명 없이 공항을 빠져나갔다.

이 전 대통령은 자신과 관련한 의혹에 대해 지난 15일 “적폐청산이라는 명목으로 행해지는 것을 보면서 이것이 과연 개혁이냐, 감정풀이냐, 정치보복이냐 하는 의심이 들기 시작했다"며 문재인 정부를 정면으로 비난하기도 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