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유엔군 사령부 5분 분량의 북한군 귀순 병사 CCTV·TOD 영상 공개
유엔군 사령부 5분 분량의 북한군 귀순 병사 CCTV·TOD 영상 공개
  • 조규상 기자
  • 승인 2017.11.22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엔군 사령부가 공개한 CC-TV
[시사브리핑 조규상 기자]오늘 오전 유엔군 사령부는 지난 13일 군사분계선을 넘은 당시의 영상 5분 분량을 공개했다.

유엔군 사령부는 이날 판문점을 통해 귀순한 북한군 병사가 북한측에서 차량으로 판문점을 향하는 모습이 담긴 CCTV·TOD 영상을 공개하고 우리측 병사들의 대응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 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을 보면 귀순 병사는 짚차를 직접운해 북측 판문각에 도착한 후 차량이 화단에 빠지자 차량에서 탈출해 우리측 분사분계선을 넘었고, 이 과정에서 북한측 병사 4명이 귀순 병사를 향해 사격을 가하고 있었다.

특히 우리측 병사는 귀순 병사가 쓰러진 지점으로 하사관 2명과 지휘관으로 보이는 장교 1명이 북한군 병사에 접근해 끌어왔고 이내 3명의 우리군 병사들이 총탄을 맞은 병사를 급히 이동시키는 장명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한편 당시 북한측 경비 병력은 차량이 우리측으로 향하자 북한군 공동경비구역 병사 4명이 차량이 정차한 지점을 향해 달려오다 군사분계선을 넘어 남쪽으로 향하는 귀순 병사에게 무차별 사격을 가했다.

당시 북한군 귀순 병사를 구출한 우리측 병사는 공동경비구역 JSA대대 소속이었으며, 귀순 병사를 차량으로 탑승시킨 후 곧바로 수원 아주대병원으로 후송하여 치료를 받게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