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2 16:05 (금)
“Airport Forum 2017”개최...스마트공항 기술과 김해신공항의 미래
“Airport Forum 2017”개최...스마트공항 기술과 김해신공항의 미래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7.11.30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국공항공사(사장 성일환) 부산지역본부는 부산광역시와 공동으로 11월 30일산 해운대 파크하얏트호텔에서 ‘Airport Forum 2017’을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하여개최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포럼은 ‘스마트공항 기술과 김해신공항의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ACI(국제공항협의회) 아시아-태평양지역 사무소장인 Patti Chau가 ‘글로벌 공항개발 전망’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이 진행 되었다.

포럼 본행사는 ‘4차 산업혁명의 이해’, ‘스마트공항 기술과 공항의 미래’를 주제로 한 고려대학교 인재개발원 김장윤 멘토와 한국공항공사 관계자의 발표에 이어 패널토론이  여러 가지 주제로 질문과 답변이 이루어졌다.

널토론에서는 관계기관 및 학계, 공항공사 등 각계 국내 전문가가 ‘스마트공항으로서 김해신공항의 바람직한 미래상’에 관해 논의되었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공항 내 ‘안내’, ‘이동지원’, ‘청소’ 등의 분야에 로봇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공항 로봇 실험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는 일본 하네다공항의 사례를 공항 운영자인 일본공항빌딩(주) 사업개발추진본부에서 소개하는 특별발표가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