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21 (화)
조갑제야 말로 '민주의 이름으로 민주를 부순 민주악당(惡黨)'
조갑제야 말로 '민주의 이름으로 민주를 부순 민주악당(惡黨)'
  • 이흥섭 기자
  • 승인 2009.04.0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직 대통령에 대한 폭언 스슴치 않는 조갑제...그는 무슨 특권이 있나?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융단폭격 나선 조선일보와 조갑제
[시사브리핑/이흥섭 기자]박연차 게이트의 종착점은 과연 노무현 전 대통령일까? 이러한 물음에 조금이라도 정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국민들이라면 동의할 것으로 본다.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이 전 한나라당 재정위원장이였다는 사실은 기억하지 못하지만 검찰 수사가 민주당 이광재 의원을 구속하면서 그 가능성을 점치기는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기 때문이다.

이명박 대통령의 측근으로 불리는 추부길 전 청와대 홍보수석비서관(현 아우어뉴스 발행인)의 구속과 한나라당 3선 의원인 박진 의원에 대한 검찰의 수사, 그리고 1일 검찰로부터 흘러나온 김무성, 허태열 등 친박계 한나라당 의원들에 대한 자금 흐름의 조사 등 예상 밖의 인물들이 줄줄이 수사선상에 올라있는 듯 해 보이지만 검찰의 수사는 곧 노무현이라는 한 사람에게 포커스가 맞추어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더 웃기는 것은 검찰이 박 회장으로부터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정치인들에 대해 1억원 미만의 경우 불구속 수사한다는 방침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러한 검찰의 수사 방침에 대해 자유선진당 이회창 총재는 1일 오후 한 라디오 방송과의 인터뷰를 통해 “검찰이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정치인들에 대해 일정한 규모의 금액을 정해 놓고 수사한다는 것은 이해 할 수 없는 처사”라고 반박하고 있다.

그는 “물론 모든 형사 사건에 대해 도주의 우려가 없는 형사범에 대해 불구속 수사를 원칙으로 하는데 에는 동의하지만 같은 사건에 대해 그것도 검찰이 일정 일정한 규모의 금액을 정해 놓고 많으면 구속이고, 적으면 불구속한다는 것은 법이 권력이 있는 자들과 국민들에 대한 잣대를 달리하고 있어 국민적 불신을 키울 수 있는 대단히 유감스런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검찰을 향을 불쾌감을 드러냈다.

전직 대통령에 대한 폭언 스슴치 않는 조갑제...그는 무슨 특권이 있나

박연차 게이트의 수사가 진행되면서 조선일보를 비롯한 우파 신문들은 아직 검찰의 수사가 진행되고 잇는 가운데 일제히 노무현 전 대통령 죽이이기에 나서고 있다.

특히 조선일보는 사설을 통해 “노(盧) 전 대통령의 '반칙, 특권 없는 세상'이 이런 거였나”라며 노 전 대통령의 직접적인 관련성을 사실로 규정하고, 그동안 노 전 대통령의 발언과 박 회장과의 관계를 조목조목들어 가면서 맹공을 퍼부었다.

조선일보는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이 노무현 전 대통령 퇴임 직전인 지난 2월 노 전 대통령 조카사위에게 우리 돈 70억원에 상당하는 미화(美貨) 500만달러를 송금한 것으로 검찰 수사에서 밝혀졌다. 박 회장은 홍콩에 설립한 자회사인 APC 계좌를 통해 노 전 대통령의 친형 건평씨의 첫째 사위 연모씨에게 이 돈을 보냈다고 한다. 올해 36세인 연씨는 2003년 박 회장이 만든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이사로 6개월간 일했고, 지난해 4월 투자 자문회사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며 조카사위의 경력을 소상히 밝히고 “박 회장이 세상 모르는 36살짜리와 무슨 거래를 했겠느냐” 박 회장 주변 인물들의 말을 인용해 하면서, 박 회장이 노 전 대통령의 퇴임 후 활동비로 쓰라고 준 돈 일 것이라는 뉴앙스를 풍기고 있다.

조선일보는 또, “노 전 대통령의 정치 상표(商標)는 ‘반칙과 특권 없는 세상’이다.”라며 노 전 대통령의 말을 인용하고 “국민들은 그와 그의 참모들에게서 귀에 딱지가 앉을 만큼 '반칙과 특권 없는 사회'에 대한 강의를 들어왔고, 2002년 4월 민주당 대선후보 수락 연설에선 "각종 게이트 사건은 특권 의식과 반칙의 문화를 버리지 않았기 때문", 5월 토론회에선 "대통령이 되면 어두운 권력 문화를 청산하겠으며 사정(司正)기관이 대통령의 눈치를 보지 않고 제 구실을 하도록 만들겠다, 03년 2월 대통령 취임사에선 "반칙과 특권이 용납되는 시대는 이제 끝나고, 사회지도층의 뼈를 깎는 성찰을 요망 한다"고 했다.

조선일보는 끝으로 “노 전 대통령은 지난 3월 들어서만도 '정치하지 마라' 'G20 재무장관 회의' '유엔 안보리 결의 1718호' 등 6건을 홈페이지에 올릴 정도로 활발하게 발언해왔다. 이런 노 전 대통령이 박 회장에 대한 검찰 수사가 속도를 내기 시작한 3월 하순부터 입을 닫았다. 국민들이 지금 노 전 대통령에게 묻고 싶은 건 ‘당신이 반칙과 특권 없는 세상이라던 게 바로 이런 거였냐는 것이다. 국민은 그의 입을 지켜보고 있다.”고 끝을 맺고 있다.

조선일보의 지적과 같이 노 전 대통령이 박 회장과의 검은 커넥션이 있었다면 당연히 법적인 책임을 물어야 한다. 하지만 검찰의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노 전 대통령이 마치 5백만불을 받은 양 규정하는 것은 옳지 못한 처사라 아니 할 수 없다.

또한, 극우 세력의 대표격인 조갑제씨는 자신의 홈페이지에 ‘노무현 정권은 政權사기단이었다’라며 ‘부패, 사기, 반역집단. 이제 대한민국은 노무현을 상대로 正義를 세워야’한다며 노 전 대통령에게 화살을 정조준 하고 있다.

조갑제씨는 ▲노무현 정권은 부패덩어리면서도 입만 열면 개혁, 진보, 통일, 민주세력이라고 사기를 쳤고, 자신이 미국 대통령과 공유하고 있는 戰時(전시)작전통제권에 대하여 미국이 독점하고 있다고 對국민사기극을 벌인 뒤 '戰時작전권 환수'라는 사기용어를 만들어 국민들을 속이고 결국 연합사를 해체키로 하여 韓美동맹에 구멍을 내려는 반역질을 하였다.

▲그는 우리가 피로 지켜낸 NLL을 영토선이 아니라 우기고, 수도이전을 新행정수도 건설이라고 거짓말하고, 자유를 지키는 국가보안법을 박물관에 보내야 한다고 선동하였다. 그는, 자신의 불법자금이 李會昌 후보가 쓴 大選(대선)자금의 10분의 1만 넘어도 물러나겠다고 하더니 그 선을 넘겨도 물러나지 않았다.

▲노무현 정권 5년은 '노무현의 亂(난)'이었다. 부패, 사기, 반역정권이었다. 박연차 리스트 수사가 보여주는 좌파정권의 부패상은 '민주의 이름으로 민주를 부순 민주惡黨(악당)'의 모습이다. 입만 열면 正義를 세우겠다고 하던 노무현, 한국의 현대사는 正義가 실패한 역사라고 악담하던 노무현, 이제 그를 상대로 대한민국이 正義를 세워야 한다.

▲노무현 세력은 對국민 사기극(신행정수도 건설)으로 정권을 잡고, 속임수로 연합사를 해체하는 등 사기를 주요정책수단으로 삼은 '政權사기단'이었다. 퇴임할 때는 청와대의 기밀문서를 집으로 가져가서 돌려주지 않으려고 발버둥쳤다. 국회에서 아무 힘도 없는 전직 대통령을 향하여 명패를 던져 유명해진 노무현의 蠻勇(만용)과 깽판, 이 자를 법정에 세우는 게 법치주의 확립의 출발점일 것이다. 라며 말이다.

이 어디 있을 법 한 일인가. 적어도 한 국가의 최고 통수권자였던 전직 대통령에 대한 예우는 고사하고 시정잡배들이나 할 법한 말로 전직 대통령에 대해 독설을 퍼붓고 있다.

설령 검찰의 수사를 통해 노 전 대통령과의 연관성이 드러난다고 하더러도 우리사회의 지도층이기 이전에 한사람의 언론인으로서 통제 불가능한 인터넷을 통해 인신 공격성 발언과 폭력적 언어를 구사한 조갑제씨는 또 다른 범법자가 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지 묻고 싶다.

이렀듯 박 회장의 불법 정치자금과 관련한 수사가 정점을 향해 달리고 있는 가운데 조선일보를 비롯한 우익 신문들이 개혁, 진보성향의 인사들과 이들 언론들에 대한 비판의 날은 어느때 보다 날카롭다.

이들 우파신문들의 비판을 모두 그르다고 할 수는 없지만, 비판의 수준이 상식 이하라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이고 보면 절제된 비판이 얼마나 설득력을 얻을 수 있는가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이들이 심장에 비수를 꽂는 악의 찬 비난이 우리 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자성이 필요한 때라고 본다.

자신이 이 글에서 밝힌 바와 같이 '민주의 이름으로 민주를 부순 민주惡黨(악당)으로 남지 않으려면 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