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MB의 뻔뻔함이 놀랍다. 故 노무현 前 대통령 까지 끌어들여 '정치보복'운운한 것 비난받아 마땅
MB의 뻔뻔함이 놀랍다. 故 노무현 前 대통령 까지 끌어들여 '정치보복'운운한 것 비난받아 마땅
  • 이흥섭 기자
  • 승인 2018.01.1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의 집권시절 불법에 대해 국민에 사과 없는 변명은 용납할 수 없어
[시사브리핑 이흥섭 기자]박근혜에 이어 이명박 전 대통령 까지 국정농단의 핵심으로 떠오르며 검찰 수사의 칼끝이 자신을 향하자 어제 오후 이 전 대통령은 검찰의 수사를 ‘정치보복’으로 규정하며 문재인 정부와 전면전을 선포했다.

이 전 대통령과 관련한 불법 행위는 자신이 대통령으로 선출되기 전부터 제기되어 왔었고, 재인기간 중에도 많은 의혹의 정점에 서 있었다.

수많은 투자자를 울렸던 BBK와 거액을 횡령한 것으로 드러난 다스의 실소유주 논란, 그리고 최근에는 국정원으로부터 특활비를 불법으로 숫한 혐의 등이 새롭게 밝혀지며 목을 조여오자 급기야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을 운운하며 ‘정치보복’이라고 항변했다.

그는 “재임 중 일어난 모든 일의 최종 책임은 자신에게 있다”며 “짜맞추기식 수사로 자신의 측근들을 괴롭히지 말라”며 목청을 높였다.

그러나 자신의 측근들이 줄줄이 구속되고, 자신의 측근이었던 원세훈 전 국정원을 비롯해 피의자들이 자신에 불리한 증언을 이어지자 정치적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보인 것이다.

특히 이번에 드러나고 있는 온갖 형태의 비리 의혹은 그 뿐 아니다. 드러난 정화만 열거해도 국정원 특활비 상납, 다스 실소유주와 비자금, 국정원 불법 정치개입과 군 사이버사령부 정치공작, UAE와의 군사협정 등과 수십조원이 투입된 이른바‘사자방’비리는 아직 시작도 되지 않은 상황이고 보면 이 전 대통령은 조만간 검찰의 수사가 불가피 해 보인다.

하지만 문제는 이러한 비리 의혹에 대해 국민에게 사과는커녕 오히려 정치보복으로 사건을 몰고 가는 뻔뻔함을 보이고 있다.

이 전 대통령의 어제 기자회견에 대해 자유한국당도 이 전 대통령과 같은 별반 다르지 않다. 즉, 자유한국당도 정치보복이라는 것이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더 이상 국민을 기망하지 말고 검찰수사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며 이 전 대통령을 비난했다.

김현 대변인은 “자신의 잘못을 고백하고, 진실을 밝히기는커녕 측근 감싸기에 급급한 기자회견이었다.”고 평가 절하하고 “법 앞에 만인은 평등하다. 적폐를 청산하라는 국민들의 명령에 대해 정치공작이라는 이 전 대통령의 주장이 어처구니없을 뿐 법과 원칙에 따라 검찰 수사에 협조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그리고 민중당 김재연 대변인도 검찰에 흔들림 없이 모든 의혹의 실체적 진실을 밝힐 것을 촉구하고 “모든 일의 최종 책임이 자신에게 있다고 스스로의 입으로 말 한대로, 이제 검찰의 수사에 순순히 응하는 일만 남았다. 검찰은 당장 MB를 구속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