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군포시, ‘그림책박물관공원 조성사업’ 완료될 때까지 시민과 함께
군포시, ‘그림책박물관공원 조성사업’ 완료될 때까지 시민과 함께
  • 안태식 기자
  • 승인 2018.02.2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김윤주 군포시장
[시사브리핑 안태식 기자]군포시가 지난 해 경기도로부터 수상한 총 100억원의 포상금을 그림책박물관 건립 비용으로 사용할 계획인 가운데 시는 상상력 보물창고인 그림책 박물관을 시민의 손으로 직접 채운다는 계획을 세웠다.

군포시는 최근 ‘그림책박물관공원 조성사업’이 완료될 때까지 시민이 참여하고 함께 소통하는 ‘그림책 기증운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포시는 이와 관련해 “그림책은 누구나 쉽게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그림(예술)과 이야기(문학)가 결합된 문화콘텐츠로, OSMU(One Source Multi Use)가 용이하고 ICT 기술 결합이 가능해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며 “이번 기증운동을 원화, 절판도서, 작가 소장품 등 희소가치가 있는 국내․외 그림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범시민 자발적인 도서기증 형태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먼저 기증자가 다음 기증대상자를 지정하는 ‘희망 릴레이’를 김윤주 군포시장을 첫 주자로 올해 ‘군포의 책 선포식’에서 시작했으며, 매월 11일에는 ‘그림책 중점 기증의 날’로 운영하고, 기증도서마다 기증자 인적사항을 기재하고, 10개국 그림책 10권 이상 또는 해외그림책 20권 이상 기증한 자에게 개인문고를 설치해주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증된 도서 중 대표 그림책은 시청 시민의 방 서가에 진열하고, 나머지는 오는 5월 개관예정인 군포 책마을 책테마관 수장고에 보관할 계획이다.

‘그림책박물관공원 조성사업’은 용도 폐지된 낡은 배수지를 사업비 140억 원을 들여 창작과 생산의 공간으로 재생시키는 사업으로 ‘2017 넥스트경기 창조오디션’ 대상 수상으로 이미 사업비 100억을 확보했으며, 지난해 타당성조사 용역을 완료하고 오는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그림책박물관공원을 통해 군포시가 세계적인 독서문화 창작도시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 세대 소통 매개체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시민 행복지수를 높여줄 그림책 기증운동에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