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07 (목)
대구한의대 중등특수교육과, 소크라테스 선서식 및 학술제 진행
대구한의대 중등특수교육과, 소크라테스 선서식 및 학술제 진행
  • 기동취재팀김정섭 기자
  • 승인 2018.04.11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부터 2017년까지 7년 연속 중등교사 임용시험 수석 합격
[경북/ 시사브리핑 김정섭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중등특수교육과는 지난 6일 오후 바이오센터 세미나실에서 학과 교수 및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1회 소크라테스 선서식을 가졌다.

중등특수교육과의 소크라테스 선서식은 교사의 길을 걷게 될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른 교육 실현을 위해 일생을 받친 소크라테스의 교육정신을 본받아 올바른 교사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청결한 교사상을 심어주기 위해 교육실습을 앞두고 실시하고 있다.

이날 선서식은 촛불점화식, 선서가 제창, 선서, 명찰수여, 후배 멘티들의 실습복 및 응원 편지 전달,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중등특수교육과는 소크라테스 선서식과 함께 특수교육과 중독 사이라는 주제로 학술제도 같이 진행했다.

대학 특성화사업(CK-1)을 진행하고 있는청소년 중독ACE전문가 양성사업단과 공동 개최한 이번 학술제는 안동 영명학교 배영철 전 교장선생님의 초청 특강 4학년 학생들의 현장수업 실연 다양한 중독에 관한 학생들의 논문과 UCC, 연극 등을 발표했다.

중등특수교육과 김문섭 학과장은 소크라테스 선서식은 교육자로서의 출발을 의미하는 의식으로 교육자로서의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소크라테스의 교육정신을 본 받아 진정한 교육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중등특수교육과는 2006년 건전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특수교사를 양성하는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1년부터 2017년까지 7년 연속 중등교사 임용시험에서 수석 합격생을 배출해 대구 세명학교, 울산 혜인학교, 인천 남중학교, 의성교육지원청 등 전국 각지에서 전문 교육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