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 댓글 사건 언론에 화살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 댓글 사건 언론에 화살
  • 임대호 기자
  • 승인 2018.04.16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예비후보 청와대 정조준
▲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
[시사브리핑 임대호 기자]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16일 오후 5시 30분, 국회 정론관에서 댓글관련 기자회견을 자청해 언론을 정면으로 비판하고 미확인 보도에 대해 강한 유감을 나타냈다.

그는 이날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 언론 통해 보도되고 있다”며 언론에 불만을 나타내고, 이번 문제를 정치적으로 끌고 들어가고 있는 자유한국당에 대해서도 경고성 메시지를 남겼지만 논란은 확산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댓글 사건과 관련해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은 이날 오후 더불어민주당원 댓글 수사에 대해 “철저히 수사해 사실관계를 명확히 하겠다"고 밝혀 댓글 논란은 결국 수사기관의 수사를 통해 밝혀질 예정이지만 지방선거를 앞둔 시점에 민주당으로서는 곤혹스럽기만 하다.

이주민 청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수사 상황 전마 못해 죄송하다"며 "지금은 수사에 집중해야 하는 시기이며 사이버수사가 압수물을 분석하는 게 시간이 많이 소요 된다"며 "수사 핵심이 1월 17일 언론 기사에 대한 공감수 조작을 매크로 했거나 또는 아이디를 도용해 부정한 방법으로 했느냐 확인이 우선이며 동기 목적이 뭔지는 밝혀야할 사안이고 추가 범죄 사실이 있는지는 수사해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청장은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과 수백통 문자 메시지와 관련한 질문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문자내용은 다 분석하고 있으며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은 수사하고 분석해야 한다. 확인된 사안은 김모씨가 김경수 의원한테 활동사항 보낸 문자가 있고, 인사 청탁과 관련된 문자도 있지만 A4용지 30장이라는 보도는 수사팀도 모르는 내용"이라고 밝혔다.

특히 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예비후보도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당시 문재인 후보에게 알리지 않았을까”라며 문재인 대통령에게 까지 보고되었을 가능성이 무게를 둔 발언을 했다.

안 후보는 “도대체 어떤 역할을 했길래 그런 큰 요구를 했는가. 자원봉사자가 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요구할 수 있을까에 대한 의심을 많은 국민이 하고 있다”면서 청와대를 정조준하고 “이는 민주주의의 근간을 훼손하는 심각한 범죄로서 같은 행위로 전 정권도 처벌을 받았다”고 지적하고 나서는 등 민주당 댓글 의혹 사건이 정치권의 새로운 뇌관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