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코레일 대구본부&(사)대구여성회 성평등 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코레일 대구본부&(사)대구여성회 성평등 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8.05.07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희롱 피해자 상담활동 지원 및 성평등 문화 확산 공동노력

 

 

[대구/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최근 우리사회 전반에 불고 있는 ‘미투(me too)운동’으로 과거 어느 때 보다 직장 내 성희롱.성차별 등의 문제가 대두된 가운데, 코레일 대구본부는 지역의 대표 여성인권 단체인 (사)대구여성회와「직장 내 성희롱 예방 및 성(性)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용우 코레일 대구본부장, 최익수 전국철도노조 부산지방본부 부본부장, 남은주 (사)대구여성회 상임대표 등 각 기관의 관계자 9명이 참석해 대구본부 사업장내 성희롱 예방과 성범죄 발생 시 대처방법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에서 성희롱 예방을 위한 교육지원, 성희롱 피해자 상담활동 지원,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활동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직장 내 성희롱 근절을 위해 코레일 노사가 힘을 모은 만큼 보다 실질적인 활동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은주 (사)대구여성회 상임대표는 “지금까지 우리가 습득한 지식을 코레일 대구본부와 공유하여 여성근로자들이 웃으며 일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우 코레일 대구본부장은 “과거 철도산업은 남성중심의 분야였지만 현대에는 여성 전문인력이 대폭 증가했다”며 “(사)대구여성회의 지원과 노사협력을 통해 남녀가 평등한 직장문화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