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41 (목)
건전한 입양문화 정착 및 국내입양 활성화를 위한
건전한 입양문화 정착 및 국내입양 활성화를 위한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8.05.09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입양의날 및 입양주간 기념행사 개최

[부산/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부산시는 건전한 입양문화 정착과 국내입양 활성화를 위하여 제13회 입양의날 기념식과 기념행사를 5월 12일 오전 10시 30분에 어린이 대공원 내 학생교육문화회관 등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3회 입양의날 및 입양주간 기념행사는 입양가족과 입양 관련기관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양유공자(3명)에 대한 표창, 입양아동을 위한 축하공연과 더불어 입양가족 다함께 입양가족 장기자랑 등으로 함께하는 입양 가족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입양가족 단위의 교류와 결속력 강화로 입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여 우리사회의 뿌리 깊은 혈연중심 가족문화개선과 입양을 가족이 되는 또 하나의 방법으로 국민들이 인식하도록 국내입양이 활성화에 도모 하고자 개최한다.

또한, 5.11(입양의날)에는 오후2시부터 5시까지 롯데백화점 광복동점 지하 ‘더 공간’에서 입양가족과 입양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입양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실시하고, 대한사회복지회 부산지부 주관으로 입양 홍보 관련 리플릿 및 홍보물품 등을 배부할 계획이다.

현재 입양사업은 ’12년 8월 5일부터 개정 시행된 ‘입양특례법’에 의거 ‘허가제’로 변경됨에 따라 부산시에서는 입양활성화를 위하여 시비를 편성하여 입양가족 지원사업, 입양인식 개선교육, 입양예비부모교육, 입양날 기념식 및 입양가족 축제 등을 개최하는 등 입양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입양을 원하는 가정이 더욱 확대되어 가족이 입양의 기쁨으로 행복해지고 아동이 건강한 가정에서 자랄수 있도록 하는 제도적인 기반을 더욱 조성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