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대구성보학교, 장애청소년의 관심과 흥미 고취, 정보화 능력 신장에 기여
대구성보학교, 장애청소년의 관심과 흥미 고취, 정보화 능력 신장에 기여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8.05.15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 메이커톤 대회 3개 종목 석권

 

[대구/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대구성보학교(교장 하미애)는 지난 5월 9일(수) ~ 5월 10(목)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 주경기장에서 개최된 2018 SK텔레콤 장애청소년 ICT 메이커톤 대회에 참가하여 3개 종목을 석권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본 대회는 SK텔레콤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공동으로 주관해 전국 27개 팀(3인 1팀)을 선발해 지적·시각·청각·지체 장애유형별로 실시됐으며, 아두이노를 활용한 스마트카 4종목(디자인, 메이킹, 레이싱, 푸싱)과 시범종목인 드론 1종목으로 대회가 개최됐다.

대구성보학교에 재학 중인 참가학생 3명(김가을, 안성숙, 박태성)과 지도교사 김익현은 한 팀을 이루어 스마트카 메이킹 외 3종목을 준비하며 팀웍을 쌓았고  스마트카를 빠르고 구동가능하게 만든 팀이 우승하는 ‘스마트카 메이킹’ 종목에서 2위(SK텔레콤상), 직접 제작한 스마트카로 규칙에 따라 지정 범위 안에 박스를 미는 ‘스마트카 푸싱’ 종목 1위(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특히 스마트카 디자인 올림픽에 “지체장애인 휠체어 스마트카-With Smart Car"라는 컨셉으로 출전하여 스마트 디자인 올림픽 “주제공감성”(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여 모두에게 감동을 전해 주었다. 

성보학교 하미애 교장은 “지체장애를 가진 학생들도 정보통신 신기술과 창의적인 디자인을 경험하고 제작해 보는 기회를 통해 정보통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고취하고 정보화 능력 신장한 것 같다. 앞으로도 정보 능력을 지속적으로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